한국 물난리.. 인명, 재산피해 잇따라 (08.09.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8-09

► LA 카운티 보건국이 원숭이 두창 백신 클리닉과 211 콜센터 운영 등을 확대합니다. 웨스트 헐리웃과 이스트 헐리웃에 백신 클리닉이 운영돼 백신 접종에 나섭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어제 하루 신규 확진자수는 2,174명, 사망자수는 4명으로 집계됐습니다. 병원 입원환자는 1200명대에서 1162명으로 감소했습니다.


► 지난 주 윈저힐스 지역 교차로에서 90마일 이상으로 과속을 하다 6명의 사망자와 8명의 부상자를 낸 운전자가 살인혐의 등으로 기소됐습니다.


▻ 운전자는 37살의 니콜 린튼은 모든 혐의가 유죄로 확정될 경우 종신형을 선고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경찰은 사고 당시 DUI 운전 혐의에 대해서도 현재 조사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미국의 고용지표가 깜짝 놀랄 수준으로 좋게 나오자 연방준비제도가 다음 달 기준금리를 1%포인트나 인상할 것이란 전망까지도 나왔습니다.


▻ 웬디 셔먼 국무부 부장관이 오세아니아 5개국 방문을 마무리 하면서 태평양 지역에 대한 투자를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 연방수사국 FBI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별장인 마러라고 리조트를 압수수색했습니다. 공화당은 정치적 목적이 깔린 압수수색이라며 거세게 반발했습니다.


▻ 미국 조지아주에서 조깅하던 흑인 청년을 쫓아가 총으로 살해한 백인 부자에게 주 법원에 이어 연방법원도 무기징역을 선고했습니다.


► 중국이 타이완 주변에서 군사 행동을 계속해서 이어가는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은 중국이 더 이상 추가 행동은 하지 않을 거라고 말했습니다. 사실상 우회적 경고라는 분석입니다.


▻ 미국은 우크라이나에 10억 달러 상당의 무기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전쟁의 흐름을 바꾸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 인터넷 매체 악시오스가 콕스 엔터프라이즈에 5억 2500만달러에 매각됩니다. 악시오스는 인터넷 언론의 활성화에 기여했고, 기사를 압축 간결하게 전달했습니다.


▻ 영화 그리스로 세계적인 스타가 된 헐리우드 스타 올리비아 뉴튼 존이 암 투병 끝에 향년 73세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 밤 사이 중부지방에 내린 폭우로 도심 곳곳이 침수되고, 산사태와 감전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이제까지 모두 아홉 명이 숨지고 여섯 명이 실종되는 등 인명피해가 속출했습니다.


▻ 서울 신림동 반지하 방에서는 갑자기 불어난 빗물에 대피하지 못해 일가족 세 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역류하는 하수의 압력에 맨홀 뚜껑이 떨어져나가면서 행인이 빠져 실종되는 사고도 일어났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일가족이 숨진 신림동 주택을 찾는 등 호우 피해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폭우가 집중된 어젯밤에는 사저에 머물며 피해 상황을 점검했는데, 재난상황에서 대통령이 전화로 지시한 것을 두고 논란이 일었습니다.


▻ 국민의 힘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를 확정하고 주호영 의원을 비대위원장으로 임명했습니다. 10달가량의 임기를 남긴 채 물러나게 된 이준석 대표는 가처분신청 등 법적 대응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 트레이드를 통해 전력을 강화한 샌디에고가 샌프란시스코와의 경기에서 0-1로 패하면서 5연패에 빠졌습니다. LA 엔절스는 오클랜드와의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습니다.


▻ PGA 투어 특별 임시 회원 신분으로 생애 첫 우승을 달성한 김주형의 세계 랭킹이 21위까지 치솟았습니다. 페덱스컵 플레이오프에도 나설 수 있게 됐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4.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은 날씨에 엘에이 한인 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9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