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자물가지수도 둔화, 물가상승 꺾이나? (08.11.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8-11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입원환자가 꾸준히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입원환자수는 1,105명으로 집계됐습니다.


▻ LA 카운티의 어제 하루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확진자수는 4,514명, 사망자수는 19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등급이 현재 높음에서 중간단계로 내려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LA 북부 고먼 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방국은 큰 불은 잡아 진화율이 50%를 넘어선 상태라고 전했습니다.


▻ 메트로링크 열차에 보행자가 치어 현재 샌버나디노에서 LA 유니언 스테이션으로 향하던 열차 운행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보행자의 부상 정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아케디아 지역에서 경찰과 대치하며 총격을 가해 경찰관 두 명과 민간인 두 명을 부상시킨 범인이 오랜 대치 끝에 어젯밤 체포됐습니다.


▻ 다우니 지역에서 몬트레이 파크 경관을 총격 살해한 용의자가 검거됐습니다. 두 명의 용의자가 체포된 가운데 한 명은 10대 청소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UC 계열 대학의 올 가을학기 신입생 가운데 캘리포니아 출신 학생들이 사상 최고치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유학생과 타주 출신 신입생은 줄었습니다.


▻ 대학 진학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입학하는 비율이 63%로 나타났습니다. 2018년 대비 7% 포인트 하락한 것입니다.


► 소비자물가지수가 큰 폭으로 둔화해 인플레이션이 정점을 찍은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연준의 금리인상 속도가 늦춰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소비자물가지수가 하락했지만 계란 등 일부 식료품 가격은 여전히 치솟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육류과 가금류 가격도 크게 올랐습니다.


► 이란이 존 볼턴 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 마이크 폼페이오 전 국무장관 등 트럼프 행정부 인사들에 대한 암살을 계획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최근 기록물 불법 반출 혐의로 압수수색을 당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번엔 자산가치 조작 의혹으로 검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묵비권을 선택했습니다.


► 이번 한국의 집중호우로 서울에서만 1,300여 곳에서 땅 꺼짐 신고가 접수됐습니다. 산사태도 속출했는데, 분석 결과 지금까지 전국 69곳에서 산사태가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전북과 충청 지역에 내린 집중호우로 도심과 농경지가 물에 잠기고, 교통사고 사상자가 생기는 등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 국민의힘 김성원 의원이 수해 복구 봉사 현장에서 사진이 잘 나오게 비 좀 왔으면 좋겠다고 말해 여론의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 법무부가 검찰의 수사 범위에 공직자 범죄와 선거 범죄도 포함시키는 내용의 시행령 개정안을 내놨습니다. 올해 국회에서 통과된 검찰 수사권 축소법을 사실상 무력화시킨 개정안입니다.


► LA 다저스가 미네소타를 8-5로 꺾고 10연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LA 앤절스는 오클랜드를 5-4로 꺾고 3연승 중입니다.


▻ PGA 투어 페덱스컵 플레이오프가 시작됐습니다. 이런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가 지원하는 리브 골프 소속 선수들은 PGA 투어 플레이오프에 뛸 수 없다는 법원의 결정이 나왔습니다. PGA 투어 소속 선수들이 환영하고 나섰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소비자물가지수 하락에 이어 생산자물가 지수 하락 발표가 이어지면서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90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