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서울 커뮤니티와 함께 한 30년 (09.15.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09-15

► 저희 라디오서울이 개국 30주년을 맞았습니다. 지난 30년간 한인사회의 기쁨과 아픔을 함께 하며 커뮤니티 속에서 성장해 왔습니다.


▻ 라디오 서울은 현재 라디오 방송 뿐 아니라 실시간, 유튜브를 통한 보이는 라디오와 함께/라디오 서울 앱을 통해 전 세계로 송출되고 있습니다.


► 라디오 서울이 개국 30주년을 맞은 가운데 지난 대학입학 웨비나에 참석했던 학생 5명의 우수 학생들을 선정해 장학금을 수여했습니다.


▻ 국제보건기구 WHO가 이제 코로나 바이러스의 끝이 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근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가 팬데믹 이후 가장 적게 집계 됐다고 밝혔습니다.


► 캘리포니아주가 소셜미디어 투명법을 시행합니다. SNS 기업들이 증오 발언이나 허위 정보, 극단주의 등에 관한 정책을 플랫폼에 공개적으로 게시하고 이를 6개월마다 주 법무부에 보고해야 합니다.


▻ 한인 데이브 민 가주 상원의원이 상정한 법안, 캘리포니아주의 대중교통 증오범죄 방지 법안 역시, 주지사의 서명을 받아 시행됩니다.


► LA를 포함한 남가주에서 최근 아동 성범죄 소탕 작전이 벌어져 141명이 검거됐습니다. 아동 포르노 관련 혐의가 가장 많았습니다.


▻ 한국인에게도 유명한 알 앤 비 가수인 알 캘 리가 / 아동 성 관련 비디오 3건을 제작한 혐의으로 유죄 평결을 받았습니다. 알 캘리는 이미 미성년자 성범죄 혐의로 30년의 징역형을 구형 받은 바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오토쇼에 참석해 미국산 전기차 세일즈에 나섰다습니다. 역시 메이드 인 아메리카를 외쳤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는 미국에서 생산된 전기차 배터리에만 세액공제 혜택을 주기로 한 가운데 테슬라가 독일 공장에서 배터리를 만들려던 계획을 보류했습니다. 현대 기아자동차도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 철도 협회 노사가 파업을 앞두고 극적인 합의를 이뤄냈습니다. 철도 파업이 현실화 되면 하루 20억 달러의 손실이 불가피했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반대했음에도 연방 상원에서 러시아를 테러지원국으로 지정하는 내용의 법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지난 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21만 3천건으로 집계됐습니다. 5주 연속 감소세이며 최근 4개월내 최저치입니다.


▻ 주택담보대출인 모기지 금리가 6%를 넘어섰습니다. 모기지은행협회는 30년 고정 모기지 평균 금리가 지난 주 6.01%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즈베키스탄에서 정상회담을 갖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타이완 문제가 논의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엘리자베스 2세 영국여왕의 조문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기 줄만 5마일에 달하고, 최대 30시간을 기다려야 한다고 영국 왕실측은 밝혔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다음 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 총회를 계기로 미국, 일본과 각각 양국 정상회담을 갖기로 했습니다. 한일 간 정상회담은 2년 9개월 만인데, 강제동원 문제 등 민감한 사안이 의제로 오를지 주목됩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문재인 정부 시절 태양광 사업 비리에 대해 개탄스럽다면서 사법처리 가능성까지 내비쳤습니다. 또 신구권력이 충돌하고 있습니다. 감사원법 개정을 두고도 여야 공방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 LA 엔절스는 클리블랜드에게 3-5로 패했습니다. 시즌 19경기를 남겨놓고 있는 가운데 엔절스는 7년 연속 5할 승률 밑으로 시즌을 마치게 됐습니다.


▻ LA 다저스는 애리조나와의 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3-5로 패했습니다. 다저스는 서부조 우승을 확정짓고 이날 경기에 주전 선수들에게 대거 휴식을 줬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93.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아침 한때 흐리다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0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