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입자 퇴거 유예조치 내년 1월 31일 끝 (10.05.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10-05

► LA 시가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 기간 동안 실시했던 세입자 퇴거 유예 조치를 내년 1월 31일까지만 시행하고 2월부터는 폐지하는 법안을 최종 통과시켰습니다.


▻ 세입자 퇴거 유예 혜택을 받고 있던 주민들은 내년 2월부터 그동안 밀렸던 렌트비를 순차적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또 건물주들은 2024년 2월부터 임대료 인상이 가능해 집니다.


► 한인을 비롯한 아태계 재개 지도자들이 릭 카루소 LA 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지지 모임에서 카루소 후보는 소상공인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연방 하원 재선에 도전하고 있는 영김, 미셸 스틸, 등 한인 후보들이 재선이 유력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 개솔린 평균가격은 오늘 6달러 49.4센트를 기록했습니다. 오렌지 카운티는 6달러 45.9센트로 최고치 기록을 모두 경신했습니다. 8달러대 주유소도 등장했습니다.


▻ 지난 다운타운에서 한인 업주를 살해하고 경찰에 체포됐던 10대 여성이 체포되면서 소셜 네트워크 라이브 방송을 해 충격과 분노를 사고 있습니다.


► 지난 3일 한인타운 한복판에서 총격을 받고 숨진 남성은 30대 래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이 사건과 관련해 갱관련 등 광범위하게 조사 중입니다.


▻ 남의 집 앞마당에서 텐트를 치고 살던 노숙자에게 나가달라고 요구한 주인에게 폭력을 휘둘러 생명을 위독하게 했던 노숙자가 체포됐습니다.


► LA에서 5년만에 처음으로 섹션 8 바우처 추첨이 오픈됩니다. 4인 가족 기준 연소득이 5만 9 550달러 미만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투 베드 기준 월 3천 달러 이상이 지원됩니다.


▻ 일런 머스크 테슬라 CEO가 다시 마음을 바꿔 440억달러 규모의 트위터 인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미국 국가부채가 처음으로 31조달러를 넘어서면서 기준금리 인상 기조와 맞물려 재정위기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습니다.


▻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에게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대한 우리 측 우려를 잘 안다며, 계속 협의하자는 취지의 친서를 보내왔습니다. 대통령실은 진전된 협력 의지라고 평가했습니다.


► 북한의 중거리 탄도미사일 도발에 대응해 한미 군 당국이 오늘 새벽 강원도 강릉 일대에서 연합 미사일 사격을 실시했습니다. 미국의 항모강습단도 동해로 다시 진입해 내일 한미일 연합 훈련을 실시합니다.


▻ 한미 연합 대응 사격 과정에서 우리 군이 쏜 미사일 한 발이 민가에서 700미터 떨어진 곳에 떨어졌습니다. 불길과 폭발음에 주민들은 불안한 밤을 보냈는데, 군 당국은 8시간이 지나서야 사고 사실을 알렸습니다.


► 감사원의 ′서해 피격′사건 감사가 관련 법을 어겼다는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감사원 사무총장이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에게 보낸 문자메시지가 언론에 포착됐습니다. 대통령실은 언론 보도에 대해 문의한 것이라고 밝혔지만, 야당은 야합 감사가 드러났다며 반발했습니다.


▻ 문화체육관광부의 대통령 풍자 만화 ′윤석열차′ 엄중 경고에 문화계 전반으로 반발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블랙리스트′가 재연됐다는 지적입니다.


► 뉴욕 양키스의 애런 저지가 텍사스 와의 경기에서 시즌 62호 홈런을 터뜨리면서 아메리칸 리그 한 시즌 최다 홈런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 LA 다저스가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어제도 콜로라도에게 2-5로 패하고 3연패를 당했습니다. 지난 6월 이후 첫 3연패입니다. 오늘 엔절스는 시즌 최종전을 치르는 가운데 오타니가 선발로 나설 예정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10.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0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