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 노숙자 문제 즉각 대응책 나설 것 (11.18.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11-18

► 캐런 배스 LA 시장 당선자는 한인타운에서 지지자들 앞에서 연설을 하고 홈리스 문제 해결을 최우선 현안으로 삼고 즉각 대응책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배스 시장 당선자는 취임 첫날 노숙자 비상사태를 선포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취임 첫해인 2023년 노숙자 1만 7천명 이상에게 쉘터 등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미 역사상 첫 여성 하원의장으로 지난 20년 간 민주당 지도부를 이끌어온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이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 애리조나 주지사직에 도전했다 패배한 공화당의 캐리 레이크 후보가 부정선거를 주장하면서 선거불복을 선언했습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수가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하루 2215명의 신규확진자가 보고됐습니다.


▻ LA 카운티에서 독감도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독감 양성판정률이 25%로 집계돼 독감 감염자가 사상 최대 규모로 나타났습니다. 보건국은 백신 접종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 다음주부터 시작되는 추수감사절 연휴동안 남가주에서만 450만명 이상이 여행길에 오를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자동차 여행객이 가장 많을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 서울 메디컬 그룹이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재미 한인노인회와 함게 추수감사절 맞이 경로대잔치를 열고 건강세미나와 점심 식사 행사를 열었습니다.


► 내년 전세계 자동차 시장을 가늠할 수 있는 LA 오토쇼가 시작됩니다. 한국산 전기차에 대한 호평이 잇따랐지만 인플레이션 감축법으로 보조금을 못 받게 된 상황을 어떻게 극복할지가 관건입니다.


▻ 미 국무부 차관이 전기차 보조금 차별 논란이 제기된 인플레이션 감축법과 관련해 법 이행 과정에서 한국 측 목소리를 계속 듣겠다고 밝혔습니다.


► 연방정부 학자금 융자 탕감 행정명령이 또 다시 법원 결정에 의해 제동이 걸렸습니다. 이에 따라 연내 학자금 융자 탕감 시행이 어려워졌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는 올해 말까지인 학자금 융자 상환유예 기간 재연장을 검토하고 나섰습니다. 또 바이든 대통령은 반드시 시행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북한이 화성-17형으로 추정되는 대륙간탄도미사일을 또 발사했습니다. 미국 본토까지 사정권으로 둘 수 있는 것으로 분석됐는데, 우리 군은 스텔스 전투기를 동원해 북한의 이동식 발사대 타격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 아시아 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에 참석한 한·미·일 등 6개 나라 정상급 지도자들은 긴급 회동을 갖고 북한의 ICBM 발사를 한 목소리로 규탄했습니다.


► 뇌물 수수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정진상 민주당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에 대한 구속 여부가 이르면 오늘 밤 결정됩니다.


▻ 정치권도 더불어민주당 정진상 대표 정무조정실장의 구속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을 부패 공동체라고 몰아세웠고, 민주당은 검찰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 메이저리그 아메리칸리그 MVP로 뉴욕 양키스의 애런 저지가 선정됐습니다. 저지는 올시즌 62개의 홈런을 터뜨리면서 아메리칸리그 정규시즌 최다홈런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내셔널리그에서는 세인트루이스의 폴 골드슈미트가 MVP로 선정됐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디트로이트와의 경기에서 96-91로 승리했습니다. 카와이 레너드가 부상에서 복귀해 6득점을 올렸고, 래지 잭슨이 23득점으로 최다득점을 올렸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40.3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쾌청 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2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