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적의 16강!! (12.02.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12-02

► 한국 축구 대표팀이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 3차전 경기에서 포르투갈을 2-1로 꺾고 16강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 한국 대표팀은 전반 5분만에 실점하고 0-1로 끌려갔지만 전반 김영권 선수의 동점골, 그리고 후반 추가시간 손흥민 선수의 패스를 교체 투입된 황희찬 선수가 역전골로 마무리 하면서 극적인 16강행을 확정지었습니다.


► 한국 대표팀이 포르투갈을 꺾고 1승 1무 1패를 기록했고, 우루과이도 가나를 꺾고 역시 1승 1무 1패를 기록했지만 골 득실차에 앞서 한국이 16강에 올랐습니다.


▻ 한국과 포르투갈과의 경기 합동 응원전이 코리아타운 플라자에서 열렸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합동 응원전에 나선 한인들은 열광적인 응원을 펼쳤고, 승리를 만끽했습니다.


► 일본이 무적함대 스페인을 2-1로 꺾는 파란을 일으키면서 2승 1패 E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벨기에와 독일이 16강에 탈락하는 이변이 연출됐습니다.


▻ 월드컵 독일과 코스타리카 간의 경기에서는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 심판과 선심 등 3명이 경기를 운영했습니다.


► LA 치안당국자들이 타운에서 방범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아시안 혐오범죄에 대한 커뮤니티 인식을 제고하고, 범죄 대응 방법을 알렸습니다.


▻ 미국으로의 합법 이민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다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이민 비자 발급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노동부는 11월 비농업 일자리가 26만3천 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문가 전망치를 크게 상회한 수칩니다.


▻ 미국과 유럽 등의 경기 둔화로 내년 세계 성장률이 2% 아래로 떨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국제통화기금, IMF가 전망했습니다.


► 철도 노조가 예고한 파업 일을 일주일 앞두고 파업 저지 법안이 상원을 통과했습니다. 경제 활동 마비를 우려해 의회가 거의 30년 만에 초당적으로 철도 노사협상에 개입했습니다.


▻ 연방대법원이 내년초 연방 정부 학자금 탕감 프로그램의 합법성 여부를 판결하기로 했습니다.


► 북미 이외 지역의 전기차 보조금 차별 문제를 촉발한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미국과 프랑스 정상회담에서도 주요 의제로 올랐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법에 결함이 있다는 점을 사실상 처음으로 인정했습니다.


▻ 인플레이션감축법 시행 이후 한국산 전기차 판매가 급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달에는 2천 대도 팔지 못해 최고를 기록했던 3월의 27%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을 강력히 규탄하고 국제사회를 통한 공조를 지속하기로 재확인했습니다.


▻ 러시아는 미국과 독일 등 서방 정상이 종전을 위한 대화 의향을 비치자 우크라이나 내 점령지의 영토 인정과 우크라이나에 대한 서방의 지원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다.


► 한국의 화물연대 파업 9일째를 맞은 가운데 정부가 다음 주부터 미복귀 화물차주에 대한 제재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화물연대 측은 안전운임제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는 복귀할 수 없다며 맞서고 있습니다.


▻ 대전시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풀리지 않으면 다음 달부터 대전시만이라도 해제하겠다는 공문을 중대본에 보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내년 3월쯤 해제가 가능하다는 정부 입장과 달라 논란이 예상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99.9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아침 현재, 이슬비가 내리는 가운데, 오전 중에는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1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