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수고하셨습니다!!” (12.06.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12-06

► 한국 축구 대표팀이 브라질과의 16강 전에서 1-4로 패하면서 8강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 한국 축구대표팀은 카타르 여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체력 저하가 아쉬웠지만, 백승호가 통쾌한 중거리 골을 넣는 등 선수들은 끝까지 투혼을 발휘했습니다.


► 대표팀의 손흥민 선수의 부상 투혼은 진한 여운으로 축구팬들의 가슴에 남게 됐습니다. 선수들은 경기가 끝난 후 여기까지 달려온 대표팀이 자랑스럽다며 울먹였습니다.


▻ 4년 동안 대표팀을 이끈 벤투 감독은 브라질전을 끝으로 한국대표팀을 떠나겠다고 밝혔습니다. 벤투식 빌드업 축구가 통하겠냐는 의문을 딛고, 한국 축구의 가능성을 확인한 월드컵이었습니다.


► LA 한인들의 응원열기도 뜨거웠습니다. 8강진출에 실패했지만 축구 대표팀에 아낌없는 응원의 박수를 보냈습니다.


▻ 일본은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서 승부차기 끝에 패하면서 8강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오늘 스페인과 모로코, 포르투갈과 스위스가 마지막 16강전을 치릅니다.


► LA 카운티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세가 수치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3일간 1만명 이상이 신규 감염되는 등 관련 수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 최근 독감 입원환자수도 크게 증가하고, 호흡기바이러스 환자로 소아과 입원 병동에 여분이 없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약국의 감기약도 동이 나고 있습니다.


► 캐런 배스 LA 시장 당선인의 취임식이 오는 11일 열리는 가운데, 그의 취임 선서는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맡기로 했습니다.


▻ 11월 중간선거와 관련해 LA 카운티의 투표 공식 집계가 완료됐습니다. LA 카운티 유권자 43%가 이번 중간선거에 한표 행사를 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리얼 아이디 시행이 2년 더 연장됐습니다. 2025년 5월부터 시행하겠다고 국토안보부가 발표했습니다.


▻ 팝스타 레이디 가가의 애완견 돌보미를 총으로 쏜 뒤 애완견을 훔쳐 달아난 일당 중 한 명에게 법원은 21년형을 선고했습니다.


► 토니 블링컨 국무부 장관은 러시아가 항구적 평화협정을 타결하지 않은 채 우크라이나에서 군을 일시적으로 물릴 방법을 찾고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 북한이 한미 연합훈련을 빌미로 이틀째 해상 완충구역으로 무더기로 포를 쐈습니다. 다음 달 나올 국방백서에는 6년 만에 북한을 ′적′으로 규정하는 표현이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 한덕수 국무총리가 당초 검토됐던 내년 3월보다 일찍 실내 마스크 의무를 해제할 수 있을 거라고 밝혔습니다. 정기석 단장은 내년 1월 말 해제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정부와 화물연대가 협상의 돌파구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민주노총이 전국 15곳에서 파업 지원 집회를 열었습니다. 화물연대 파업을 지지하는 동조 파업 움직임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18.8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고, 밤부터 이슬비 내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1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