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일일 신규확진자 5천명 넘어서 (12.08.2022)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2-12-08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5천명을 넘어서 5051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사망자수는 12명, 입원환자수는 1293명입니다.


▻ 카운티 보건국은 LA 카운티 코로나 바이러스 위험 등급을 중간으로 격상시킨 가운데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방역수칙 강화를 놓고 고민중입니다.


► 민주당과 공화당이 미군의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 의무화 방침을 철회하기로 합의하고 관련 법안을 내놓자 백악관과 국방부가 크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과 관련해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미국과 한국·일본, 유럽연합 등 동맹국들이 서로 주고받는 대타협이 필요하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이 진단했습니다.


► 미국에 거주하는 한인 인구가 총 194만 588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1년새 약 2만명이 증가한 것으로 이 중 30%는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한인타운에 LA 카운티 정부에서 직접 운영하는 정신건강 클리닉이 처음으로 들어서 한인들도 한국어로 정신 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 러시아가 미국여자프로농구 스타 브리트니 그라이너를 석방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러시아 측과 협상을 통해 그라이너를 미국에서 복역 중인 러시아인 무기상 빅토르 부트 등과 맞바꿨습니다.


▻ 노동부는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전주보다 4천 건 증가한 23만 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실업수당 신청건수가 조금씩 늘고 있습니다.


► 세계적 경기후퇴가 다가오고 있다는 경고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씨티그룹 최고경영자는 세계 각국이 경기후퇴에 들어가고 있으며 미국도 내년 하반기에 경기후퇴를 겪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 국제 유가가 세계 경기후퇴 우려 등으로 인해 연중 최저치로 하락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전 수준으로 복귀했습니다.


► 미국이 기후변화 대응 차원에서 국가별 탄소배출량에 따라 철강 및 알루미늄 관세를 차등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네덜란드가 미국의 대중국 반도체장비 수출 제한에 동참하는 조치와 관련해 현재 협상을 진행하며 추진 중 입니다.


► 미국이 대만의 국방력 증강을 위해 내년부터 5년간 100억 달러에 달하는 예산을 지원할 전망입니다.


▻ 북한의 추가 핵실험 자제를 촉구하고 핵무력 법제화를 우려하는 내용의 결의안들이 유엔총회에서 압도적으로 채택됐습니다.


►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시진핑 주석의 방문을 대대적으로 환영하면서 지난 여름 바이든 대통령에게 보였던 냉담한 태도와 확연히 대비되고 있습니다.


▻ 러시아 본토의 군사시설이 잇따라 공격을 받자 푸틴 대통령이 핵 사용 가능성을 다시 언급하고 나섰습니다. 미국은 전쟁을 어떻게 치를지는 우크라이나의 선택이라면서도 확전 가능성을 경계하고 나섰습니다.


► 한국 민주당이 정부·여당의 ′안전운임제 3년 연장안′을 수용하기로 한 가운데, 화물연대가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 회의를 소집했습니다. 정부·여당은 업무에 복귀해야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 민주당이 추진하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해임건의안이 오늘(8일) 본회의에 보고되면서 내일 국회 문턱을 넘을 거로 보입니다.


► 월드컵 8강전이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내일 크로아티아와 브라질, 이어서 네덜란드와 아르헨티나 간의 경기가 펼쳐집니다.


▻ 메이저리그 자유계약 시장 최대어였던 애런 저지가 뉴욕 양키스와 9년 3억 6천만 달러 계약에 합의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18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쾌청한 날씨 보이겠습니다만 기온은 낮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2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