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곳곳에 비 피해. 오늘부터 소강상태 (01.16.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1-16

► 오늘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데이입니다. 남가주 곳곳에서 이를 추모하는 기념행사와 퍼레이드가 이어집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어제 애틀랜타의 대통령 최초로 역사적 흑인교회인 에벤에셀 침례교회를 방문해 민주주의 위기를 진단하며 투표권 수호를 비롯한 단호한 대응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 지난 주말 LA를 비롯한 캘리포니아 전역을 또다시 덮친 폭우로 인해 곳곳에서 나무가 쓰러지고, 홍수가 발생하는 등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 우드랜드 힐스 지역 샤핑센터 주차장에서 큰 나무가 폭우로 쓰러져 12대의 차량을 덮쳤고, 라구나 힐스에서는 여성한명이 불어난 물에 나무에 매달린 채 구조되기도 했습니다. 실비치 지역에서는 바닷물이 도로위 까지 차오르기도 했습니다.


► 남가주에 오늘 더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곳곳에 홍수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도로 침수 가능성이 높아 안전운전이 권고됐습니다.


▻ 라디오 서울과 한국 TV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오는 2 월11일 토요일에 마운틴 하이 스키장에서 눈꽃 축제를 개최합니다.


► 바이든 대통령 자택에서 세 번째 기밀 문서가 발견되면서 조만간 재선 출마선언에 나서려던 계획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 하원 주도권을 장악한 공화당은 법무부가 임명한 특검도 못 믿겠다며 의회 차원의 조사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 10세 미만 아동이 교내에서 총기 문제를 일으킨 사례가 지난 20여 년간 최소 10여 건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물가 지표 개선에도 불구하고 시장에서는 여전히 미국 경제가 1년 내 침체에 빠질 확률을 60% 이상으로 보고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최고혁신상을 받은 기업 20곳 중 9곳이 한국 기업이었습니다.


▻ 대만의 반도체 수출이 전년 대비 18.4% 늘어나 7년 연속 증가세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지난 3년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 반도체 산업 리더자리를 공고히 했다는 평갑니다.


► 전 세계 정·재계 등의 유명 인사가 한자리에 모여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 등 지구촌 이슈를 논의하는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가 오늘부터 4박 5일간의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포럼 반대시위도 열렸습니다.


▻ 한일 간 외교 현안인 일제 강점기 강제징용 해법을 놓고 한일 외교 국장급 협의가 열렸습니다. 재단을 통한 피해 보상안을 내놓은 우리 정부는 일본 측의 성의 있는 호응을 최우선으로 요구하고 나섰는데, 합의 도달까지 적지 않은 험로가 예상됩니다.


► 아랍에미리트 UAE 순방 사흘째 윤석열 대통령은 한국의 원전 수출 1호인 바라카 원전을 방문했습니다. 한국과 UAE가 제3국 원전 공동진출 등 확대된 성과를 만들 때라고 밝혔습니다.


▻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위례 신도시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으로 또다시 검찰로부터 소환 통보를 받았습니다. 민주당은 조폭식 수사라고 반발했고 국민의 힘은 조사에 당당히 임하라고 맞받았습니다.


► 한국인 2명 등 72명이 탄 항공기가 15일(현지시간) 네팔 중부 포카라에서 추락, 탑승자 중 68명 이상이 사망했다.


▻ 아시아계 배우들이 열연을 펼친 SF 코미디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가 크리틱스초이스어워즈에서 5관왕에 올랐습니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은 수상이 불발됐습니다.


► TV 부문에서는 애플TV+의 ′파친코′가 최우수 외국어 드라마상을 받았습니다. 한국 드라마는 지난해 ′오징어 게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이 상을 가져갔습니다.


▻ PGA 투어 소니오픈에서 김시우 선수가 합계 18언더파를 기록하면서 마지막 날 짜릿한 역전 우승을 달성했습니다.


► NFL 플레이오프에서 LA 차저스가 잭슨빌 재규어스와의 경기에서 전반 크게 앞섰지만 후반 대역전극을 허용하면서 30-31 로 패했습니다.


▻ LA 레이커스는 필라델피아와의 경기에서 112-113으로 패했습니다. 르브론 제임스가 개인 통산 역대 두 번째로 3만 8천점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지만 팀 패배로 빛이 바랬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휴장합니다. 원/달러 환율은 1,235.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에 비가 내리는 가운데, 엘에이 지역은 오전 중에 치겠고, 일부 지역에는 오후 한 때 또 한 차례 비가 내리겠음. /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58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