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폭풍으로 농작물 피해도 심각 (01.18.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1-18

► 폭풍이 지나간 캘리포니아에 피해 상황이 계속 집계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미 파손된 주택만 수천채에 달하고 농작물 피해와 농장 근로자들의 피해도 심각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내일 피해지역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 캘리포니아에 지난 몇 주간 이어진 폭설로 기록적인 양의 스노우팩이 쌓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소보다 200% 넘게 쌓인 것으로 조사된 가운데 언제까지 유지되느냐가 가뭄 해갈의 관건입니다.


► 캘리포니아 중산층 택스 리턴 데빗 카드 사기가 극성을 부리고 있어 주민들의 주의가 당부되고 있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연방정부 기관의 한국어 등 외국어 서비스 확대와 증오범죄 대응 강화, 아시안 채용 증대 등 구체적인 정책 목표를 명시한 첫 아시안 전략 문서를 발표했습니다.


► 다음 달 1일부터 la 시에 강제 세입자 퇴거 유예 조처가 해제되는 가운데 세입자는 연장을 집주인은 해제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의료업계 레지던트들도 노조 결성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를 겪으면서 높은 임금과 처우 개선을 요구하는 분위기 확산에 따른 것입니다.


► 지난 중간선거에서 낙선한 뒤 선거 조작을 주장했던 공화당 후보가 선거관리를 담당했던 민주당 정치인들 자택에 총격을 가하도록 사주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있습니다.


▻ 4살배기 어린이가 총을 흔들며 노는 모습이 감시카메라 화면에 포착돼 아이 아버지가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일본에 이어 네덜란드 총리와의 정상회담에서도 중국에 대한 반도체 장비 수출 통제를 논의했습니다.


▻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과 제임스 클리버리 영국 외무장관이 워싱턴에서의 첫 번째 회담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속적 지원 및 대만 해협에서 평화 유지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 인플레이션이 진정 추세라는 관측 속에 설문조사 결과 지난달 가계소비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해, 고점이던 지난해 8월 증가율 9.0%보다 내려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11년 만에 최악의 분기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월스트리트의 대형 은행들이 대체로 부진한 실적을 내놓는 가운데 은행별로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이다.


► 가상화폐 거래소 FTX가 지난해 11월 파산보호 신청 직후 해킹을 당한 가상화폐 규모는 4억 1500만 달러가 넘는 것으로 파악됐다.


▻ 마이크로소프트엔지니어링과 인사 담당 부서를 중심으로 대규모 감원에 나설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 하버드 의대가 대학순위 평가를 사실상 거부하기로 했다. 하버드 대학 측은 유에스 뉴스의 대학 순위 평가에 대해 사실을 호도하거나 부정확한 데이터를 보고하는 대학들에 비뚤어진 인센티브를 창출했다고 비판했습니다.


▻ 전 세계 지도자들이 모인 스위스 다보스 포럼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이 화두에 올랐습니다. 특별연설에 나선 우크라이나 영부인은 러시아군의 잔혹성을 알리고 세계 각국의 지원을 호소했습니다.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28일 검찰에 출석해 대장동 개발 의혹 등에 대한 조사를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아무 잘못도 없는데 또 오라고 하니 간다며 당당하게 맞서겠다고 말했습니다.


▻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에 대한 이틀째 조사가 진행중인 가운데 검찰이 곧 구속영장을 청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 전 회장 측은 반성의 의미로 영장 심사를 포기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필라델피아와의 경기에서 110-120으로 패했습니다. 클리퍼스는 최근 10경기에서 2승 8패로 추락하고 있습니다.


▻ 월드컵 휴식기 이후에도 토트넘의 부진이 길어지면서, 손흥민을 향한 비판 여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콘테 감독은 손흥민이 로봇이 아닌 사람이라며 변함없는 신뢰를 보여줬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37.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부분적으로 구름과 햇살이 교차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0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