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타운 한복판에서 칼부림. 용의자 도주 (01.19.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1-19

► 바이든 대통령이 오늘 캘리포니아 수해현장을 방문합니다. 피해지역을 살피고 피해 주민들과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며 연방정부 차원의 추가 지원 여부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 한인타운에서 칼부림 사건이 발생해 호바트 블루버드 선상 5가와 6가사이가 통제된 상탭니다. 용의자는 현장에서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지난 수주간 이어진 폭우로 캘리포니아 전역에서 농작물 피해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농산물 가격 폭등이 예상됩니다.


▻ 전세계 한류 열풍으로 K팝이나 K 드라마에 이어 한국 정부가 한국어를 해외에 수출하려 하고 있다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 LA 시의회가 노숙자 문제 해결을 위해 5천만달러를 긴급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금은 코로나 비상자금에서 충당합니다.


▻ 내달 1일부터 코로나 바이러스 기간 유지됐던 세입자 퇴거 유예 조치가 단계적으로 폐지됩니다. LA 시의회는 세입자 보호 조례안을 마련하는 등 퇴거 위기 세입자를 보호하기 위한 법안들을 추진중입니다.


► 오는 일요일 설날을 맞아 곳곳에서 설날맞이 행사가 이어집니다. 오늘 오전 9시에는 LA 한인회에서 선착순 설날맞이 무료 식품 나눔 행사가 열립니다.


▻ LA 중앙 도서관에서는 21일 설날행사로 사물놀이와 전통 무용 공연 등이 펼쳐지고 디즈니랜드에서도 설날 행사가 진행됩니다.


► 지난해 12월 미국의 생산자물가지수가 최근 9개월간 최저 수준으로 내려오면서 인플레이션이 점차 꺾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 지난 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증가할 것이라는 시장의 예상을 뒤업고 전주보다 1만 5천건이 감소한 19만건으로 집계되면서 최근 4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오는 31일부터 시작되는 올해 첫 연방공개시장위원회 대면회의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최근 경제 지표가 좋게 나오면서 올해 첫 연준 회의에서 0.25%p로 금리 인상을 한 뒤 올해 안에 금리 인하로 정책전환이 이뤄질 거란 기대감이 퍼지고 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공화당 내 차기 대선 주자로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론 드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추격하는 모양셉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난민 입국을 확대하기 위해 시민들의 개인적인 후원을 허용하는 제도를 시범 도입합니다. 난민 1인당 2천275달러를 모금하고 신원 조회를 통과해 입국자 지원 계획을 제출하면 정부가 이를 승인하는 방식입니다.


► 컬럼비아대학교가 사상 처음으로 여성 총장을 선임했습니다. 네마트 미노슈 샤피크 현 런던정경대 총장이 오는 7월1일자로 제20대 총장에 취임한다고 대학측은 밝혔습니다.


▻ 아마존과 메타, 구글 등 3개 빅테크 청정에너지를 가장 많이 구매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미중 갈등 속에서도 양국 경제수장들은 바이든 미 행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대면 회담을 갖고. 경제 분야의 갈등을 잘 소통해 관리해 나가자는데 공감했습니다.


▻ 러시아 연방보안국은 간첩 혐의로 미국 시민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런던에서는 LA에서 마리화나를 밀반입하려던 미국 시민 11명을 체포했습니다.


► 아랍에미리트의 적은 이란이라는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과 관련해 이란 정부가 우리 대사를 초치해 항의했습니다. 이에 맞서 외교부도 이란 대사를 초치해 설명했지만, 양국 간 갈등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 위례·대장동 사건을 수사하는 검찰과 소환통보를 받은 이재명 대표가 조사를 앞두고 기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대표가 검찰이 통보한 날짜가 아닌 오는 28일 출석하겠다고 하자, 검찰은 조율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불쾌한 기색을 내비쳤습니다.


► LA 레이커스가 새크라멘토 킹스와의 경기에서 111-116으로 패했습니다. 레이커스는 최근 5경기에서 1승 4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서 이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라파엘 나달이 2회전에서 탈락했고, 2번 시드였던 카스페르 루드도 2회전에서 탈락했습니다. 조코비치는 3회전에 진출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32.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59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