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려했던 코로나 바이러스 대확산 없었다 (01.20.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1-20

► 바이든 대통령이 어제 겨울 폭풍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캘리포니아 지역을 방문해 연방 정부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파괴된 것을 다시 짓는 게 아니라 더 잘 지을 것이라고 말하고 여러분을 위해 국가가 여기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 LA에 강절도 사건이 끊이지 않으면서 치안문제가 심각한 상황으로 지적되지만 경찰 인력이 크게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시의회가 오는 31일 종료되는 세입자 퇴거 유예조치와 관련해 새로운 세입자 보호 규정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건물주들의 반발이 거셉니다.


► LA 카운티의 코로나 바이러스 입원환자수가 1천명 밑으로 내려와 918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신규 확진자수도 1천명 대를 기록하는 등 수치가 낮아지면서 코로나 바이러스 위험 등급이 ‘중간’에서 ‘낮음’으로 하향 조정됐습니다.


▻ 한국에서는 오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의무가 권고로 조정됩니다. 실내 다중이용시설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되지만 대중교통이나 병원 등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됩니다.


► 남가주 개스 컴퍼니가 치솟는 개스요금과 관련해 저소득층 등을 위해 100만달러의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연체료 부과, 연체가정 개스공급 중단 등도 당분간 중단됩니다.


▻ 부동산 개발업자들로부터 거액의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연방 검찰에 기소됐던 호세 후이자 전 LA 시의원이 유죄를 시인하고 최대 9년 실형과 185만달러 벌금 납부에 합의했습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앞으로 기준금리를 2차례에 걸쳐 0.25%포인트씩 인상한 후 연말까지 유지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 최근 계란 가격이 급등하면서 멕시코와 캐나다 등 인접국에서 ′반값 계란′을 밀반입하려는 시도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전국의 항공기 이착륙을 중단시킨 ′항공대란′은 연방항공청 직원이 무심코 파일을 삭제하면서 컴퓨터 시스템이 오류를 일으켜 발생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소셜미디어 이용자가 올린 게시물에 대해 운영사 측이 어느 정도까지 검열권을 행사하고 책임을 져야 할지에 대한 연방대법원의 판단할 예정입니다.


► 넷플릭스의 작년 4분기 가입자가 766만 명 증가하면서 지난해 말 기준 전체 회원이 2억3천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넷플릭스를 세계 최대의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로 키워낸 리드 헤이스팅스 창업자가 최고경영자 자리에서 물러났습니다. 넷플릭스를 설립한 지 약 25년 만으로 미디어·콘텐츠 산업에 일대 혁명을 일으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비용 절감을 위해 샌프란시스코 본사에 있던 사무실 물품을 경매에 내놓았고 트위터 상징인 파랑새 조형물은 10만 달러에 낙찰됐습니다.


▻ 연방검찰이 영화 촬영 세트장 총격 사고로 촬영 감독을 숨지게 한 할리우드 배우 알렉 볼드윈에 대해 과실치사 혐의를 적용해 기소하기로 했습니다.


► 한국에서는 설 연휴를 하루 앞두고 고속도로에는 귀성 차량들이 일찌감치 몰리면서 평소보다 많은 통행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연휴 동안 30여 만 명이 해외로 떠날 예정인 인천공항도 여행객들로 북적였습니다.


▻ 서울 구룡마을에서 큰불이 나 주택 60채가 불에 타고, 5백여 명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명절을 앞두고 집과 세간살이 등 삶의 터전을 모두 잃은 이재민들은 망연자실했습니다.


► NFL 디비저널 플레이오프가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토요일 두 경기 일요일 두 경기로 열리며 LA 팀들은 아무도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 토트넘의 손흥민이 맨체스터 시티와의 원정경기에서 철저하게 고립되며 리그 5호골 사냥에 실패했습니다. 토트넘은 후반에만 네 골을 내주면서 2-4로 대역전패 당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35.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보다 맑은 날씨에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2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