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레이 파크 총기 난사범 72살 중국계 (01.23.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1-23

► 몬터레이 파크에서 음력설 전날이었던 21일 밤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10명이 사망하고 10명이 부상했습니다.


▻ 댄스 교습소인 스타 댄스 스튜디오에서 발생한 무차별 총격 사건의 용의자는 72세 아시아계 남성 휴 캔 트랜으로 밝혀졌고. 용의자는 도주중, 토랜스 지역, 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댄스 스큐디오 인접한 한인 식당으로 여러명의 사람들이 피신해 목숨을 구했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식당 한인 업주 최모씨는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시간을 전후해 3명이 자신의 식당으로 도망쳐 들어왔으며 이들이 황급히 식당 문을 잠궈야 한다고 말했다고 증언했습니다.


► 총격범 트랜은 총기난사로 10명을 살해한 후 17분 후인 알함브라의 또 다른 댄스 스튜디오에 나타나 2차범행을 시도했던 것으로 나타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 당시 현장에 총기를 들고 나타난 트랜과 현장 주민 2명이 그와 대치하면서 그의 총기를 빠앗았고, 트랜은 현장에서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총격범 트랜의 범행 동기는 아직 명확하지 않은 가운데 약 10년 전에는 이곳의 단골고객이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지인들은 트랜이 화를 잘 냈고 불만이 많았으며 사람들을 믿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몬터레이 파크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과 관련, 희생자들을 기리는 의미로 미국 내 모든 공공 건물에 26일까지 조기 게양을 지시했습니다.


▻미국 총격사건을 추적하는 비영리 단체인 ′총기폭력 아카이브′(Gun Violence Archive)에 따르면 몬테레이파크 사건은 올해 33번째 총기난사로 나타났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연방 차원에서 여성의 낙태권을 인정했던 ′로 대(對) 웨이드′ 판결 50주년을 맞아 낙태약 접근권을 보장하기 위한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사저에서 기밀 문건이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연방수사국(FBI)의 압수수색이 진행됐고 수색이 이뤄질 당시 바이든 대통령 부부는 현장에 없었다.


► 연방수사국, FBI가 테러 가능성 등을 이유로 비행금지 대상으로 분류한 150만명의 명단이 한 항공사의 허술한 사이버 보안으로 인해 해킹에 노출됐습니다.


▻ 이 명단에는 이슬람계로 보이는 이름이 많아도 너무 많아 FBI의 블랙리스트가 인종차별적인 시각에 의해 작성된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 밤사이 기온이 20도 가까이 떨어지며 내일부터 이번 겨울 가장 강력한 한파가 찾아옵니다. 호남과 제주 지역에는 많은 눈과 강한 바람까지 예보돼 있어 내일 귀경길 큰 차질이 우려됩니다.


▻ 국민의힘 당 대표 후보 등록이 가까워지면서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과 안철수 의원의 ′윤심 경쟁′이 뜨겁습니다.


► NFL 디비저널 플레이오프에서 캔자스시티와 필라델피아, 신시내티와 샌프란시스코가 각각 승리를 거두고 챔피언십에 진출했습니다.


▻ La 레이커스가 포틀랜드를 121-112로 꺾고, LA 클리퍼스는 댈러스를 112-98로 꺾었습니다. 레이커스 클리퍼스 모두 2연승을 기록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 원/달러 환율은 1,235.5 원입니다.


▻ 남가주는 오늘 쾌청한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강풍 경보가 뱔효 됐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6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