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 볼디서 실종됐던 한인 사흘만에 구조 (01.25.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1-25

► 지난 일요일 마인틴 볼디에서 실종신고됐던 한인 정진택씨가 어제 극적으로 구조됐습니다. 건강에는 크게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말리부에서 오늘 새벽 2시 규모 4.2의 지진이 발생해, 한인 타운을 비롯한 많은 지역에서 흔들림이 감지 됐지만, 다행이 인명이나 재산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워싱턴 주의 한 편의점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3명이 사망했습니다. 21살 총격 용의자는 현장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 2023년이 시작되자마자 미국 내 총기 난사 사건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새해 들어서만 무려 69명이 총기 사건으로 사망했습니다.


► 카말라 해리스 부통령이 오늘 몬테레이 팍 총기 난사 현장을 찾을 예정입니다. 희생자 가족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 지난해부터 시작된 빅 테크 감원바람으로 일자리를 잃은 엔지니어들이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 내년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가 예정돼 있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뒤진다는 가상 대결 결과가 나왔습니다. 기밀문서 유출 여파로 해석됩니다.


▻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의 자택에서도 기밀문서가 발견돼 전·현직 미국 지도자들의 기밀문서 유출 파문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 연방 하원이 중국과 경쟁에서 이길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설치한 특별위원회에 한국계인 미셸 박 스틸 의원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 폼페이오 전 국무장관이 김정은이 중국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주한 미군이 필요하다고 말했다고 밝히고, 인도와 파키스탄이 2019년 핵전쟁 위기에 다가가는 것을 미국이 개입해 막았다고 주장했습니다.


► 전기차기업 테슬라는 네바다주에 전기차 배터리·전기트럭 ′세미′ 생산시설을 새로 건설하기 위해 36억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혔다.


▻ 월마트가 시간제 근로자의 최저시급을 14달러로 올리겠다고 밝혔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주력 전차 ′M1 에이브럼스′를 우크라이나에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독일도 나토 회원국이 보유중인 레오파드 2를 우크라이나에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러시아는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서방의 전차 제공이 러시아를 겨냥한 노골적인 도발이라고 주장하고 독일에 경고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 한국에서는 이틀째 기록적인 한파가 절정에 달하고 있습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ㅇ느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된 가운데 빙판길 교통 혼잡이 우려됩니다.


▻ 추운 날씨 속에 도시가스 요금 등 난방비가 크게 오르면서 서민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정치권에서는 네탓 공방이 이어졌습니다.


► la 클리퍼스와 la 레이커스간의 맞대결에서 ㅋ르리퍼스가 133-115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 레이커스의 르브론 제임스가 46득점을 올리면서 최초로 전 구단 상대 40득점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 올시즌 후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이정후가 미국 진출의 도우미로 ′거물 에이전트′ 보라스를 선임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31.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도 맑은 날씨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1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