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건주립대 총기난사 3명 사망 5명 부상 (02.14.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2-14

► 미시간주립대에서 총기난사로 최소 3명이 숨지고 최소 5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 총기난사 이후 지역 주민들에게 내려졌던 외출 주의령 등은 용의자는 캠퍼스 밖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해제됐습니다.


► 뉴욕시 브루클린에서 트럭 운전자가 인도를 덮쳐 보행자 등을 치는 바람에 모두 8명이 다쳤습니다. 체포된 용의자는 정신병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LA 한인타운 및 인근 지역에서 주택, 아파트, 상업시설 등 건물 화재가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고로 인해 발생한 경우도 많지만, 빈 건물에서 발생해 노숙자 방화로 추정되는 경우도 많았다.


► LA 시에서 차량 도난이 역대 최다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LA 시에서 도난당한 차량은 2만5,400대로 나타났고, 한인타운에서만 하루 두 대꼴로 도난당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남미에서 온 원정 절도단이 한인들이 밀집한 어바인을 비롯해 오렌지카운티 전역에서 대담한 절도행각을 벌이면서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습니다.


► 연방정부의 코로나 비상사태가 종료되면 펜데믹 기간동안 지원돼 왔던 보건지원도 끊기게 됩니다. 저소득층에 타격이 클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 전력사 남가주 에디슨사가 요금 납부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연체 요금 탕감 등을 포함하는 지원 프로그램을 최근 발표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가 마리화나를 리테일 매장과 라운지, 그리고 카페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을 내놓았습니다.


▻ 또한 캘리포니아주의 매춘 합법화를 추진합니다. 샌프란시스코의 로렌 수퍼바이저가 주의 매춘 합법화를 강력하게 요구했습니다.


► 노동부는 1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보다 6.4%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인플레이션 장기화 우려가 되살아 나고 있습니다.


▻ 물가를 잡기 위해서는 지속해서 금리를 인상한 뒤 높은 금리 수준을 유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미셸 보먼 연방준비제도 이사가 밝혔습니다.


► 튀르키예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3만 7천명을 넘어섰습니다. 튀르키예의 13살 소년은 182시간만에 기적적으로 구조되기도 했습니다.


▻ 지진 발생 9일이 지나 생존자 구조 작업이 사실상 막바지에 왔다는 관측도 나오면서 일부 지역에서는 구조 작업을 끝내고 생존자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시리아 지역에서 구조작업을 하던 하얀헬멧도 조만간 생존자 구조활동을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 한국 검찰이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지 여부를 금명간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도망가지 않는다며 터무니 없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 ′대장동 개발 수익′을 은닉했다는 혐의를 받는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에 대해 검찰이 또다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김 씨가 숨긴 돈의 흐름을 추적해 이른바 ′50억 클럽′ 수사에 속도가 붙을지 주목됩니다.


► LA 레이커스가 포틀랜드와의 경기에서 115-127로 패했습니다. 어제 경기 없었던 클리퍼스는 오늘 골든스테이트와 경기합니다.


▻ 이번 주말 리비에라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대회에 타이거 우즈가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69.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흐리고 쌀쌀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5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