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대통령, 우크라이나 전격 방문 (02.20.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2-20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전쟁 1년을 앞둔 우크라이나를 전격 방문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5억 달러 규모의 새 군사 지원 방안에 이어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이번 방문 목적이 미국에 여기에 머물고 있고, 우리는 떠나지 않을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 왔다고 밝혔습니다.


► 일부 정치인들이 자신의 선거구를 조정하는 게리 맨더링을 방지하기 위한 법안이 주하원에 상정됐습니다.


▻ 한남체인 LA 지점 직원들의 노조 가입 신청서 접수 소식이 알려지면서 타운태 노조 결성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 남가주에 최저기온 40도대의 역대급 한파와 함께 또 한차례 큰 비가 예보되고 있습니다.


▻ LA 가톨릭교회 주교가 성당인근에서 총격으로 숨졌습니다.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꼭 1년이 다가옵니다. 그동안 수십만명이 다쳤고, 삶의 터전은 전쟁터로 변했습니다.


▻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실마리를 찾을 것으로 기대했던 뮌헨 안보회의가 소득없이 폐막했습니다.


►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덮친 강진은 4만 6천명 이상의 희생자를 낳았습니다. 2주간에 걸친 수색과 구조작업이 마무리 되고 이제 생존자 구호활동으로 전환됩니다.


▻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이 튀르키예를 찾아 지진 피해 복구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미국 정부는 1억8500만달러를 인도적 지원금으로 제공하기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


► 북한이 초대형 600mm 방사포 두 발을 동해상에 발사했습니다. 이번 방사포가 정밀공격이 가능한 최신형 전술핵 공격 수단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북한은 대륙간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뒤 이틀만에 방사포를 발사했습니다. 미군 전략자산 전개에 반감을 표출하며 강대강 기조를 재확인했습니다.


►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도발에, 집권 여당인 국민의힘은 다시금 자체 핵무장론을 언급하며 전 정권의 가짜 평화 쇼가 파탄났다고 비판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표결을 둘러싼 여야 공방이 ′3월 임시국회 개최′ 문제로 확산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이 대표 스스로 영장심사를 받을 수 있도록 시간을 줘야 한다는 입장인 반면, 민주당은 오히려 여당이 ′김건희 여사 특검′을 막기 위해 민생마저 버리고 있다고 맞섰습니다.


► NBA 올스타전에서 팀 야니스가 팀 르브론을 184-175로 꺾었습니다. 보스턴의 제이슨 테이텀이 MVP로 선정됐습니다.


▻ NBA 올스타전은 점수에서 보듯 양팀 모두 수비는 하지 않은 일방적인 공격쇼가 이어졌습니다. 올스타전 무용론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NBA 사무국은 정규시즌 일정 조정을 시사했습니다.


► 토트넘의 손흥민 선수가 웨스트햄과의 경기에 교체 출전해 시즌 5호골을 터뜨렸습니다.


▻ 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 대회에서 존 람이 17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타이거 우즈는 1언더파 공동 45위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휴장합니다. 원/달러 환율은 1,294.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맑고 쾌적하겠음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1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