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밤 겨울 폭풍 상륙. 홍수 등 피해 우려 (03.09.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3-09

► 남가주에 내일 또 많은 양의 비가 내리고 산간지역에는 상당량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비소식은 다음주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 기상청은 폭우 폭설로 지붕이 무너지고, 일부 고속도로가 폐쇄되며 산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고 경고하고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한인업체들이 j-1비자를 통해 한국에서 오는 인턴을 채용하는 방법으로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미국의 높은 물가 때문에 쉽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스몰 비즈니스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절도 피해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롱비치 지역에서도 최근 25개 업체가 절도 피해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오는 14일 총기 폭력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논의하기 위해 몬트레이팍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 한국 정부의 재외동포 정책 총괄 기관으로 신설되는 재외동포청이 오는 6월5일 공식 출범한다고 한국외교부가 밝혔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향후 10년 동안 연방정부 적자를 약 3조 달러 줄이는 목표를 제시하며 이른바 ′억만장자세′ 도입을 비롯한 ′부자 증세′를 공식화할 방침으로 알려졌습니다.


▻ 워싱턴DC의 건강보험조합이 해킹을 당해 상·하원의원들을 포함한 고객들의 개인정보가 대거 유출돼 온라인에서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이달 금리와 관련해 결정된 것이 없다면서도 이틀째 큰 폭의 금리 인상을 시사했습니다.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 IMF 총재는 미국과 유럽 경제가 회복세를 보인다면서도 물가 재급등을 막기 위해 조기 금리 완화에는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세계 각국 여성들이 한자리에 모여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자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 미국에서 독신 여성이 사상 최고 수준인 52%로 나타났습니다. 소득 수준은 남성의 92%로 집계됐습니다.


► 미국에서 생산량이 많고 경제성이 높은 고품질의 셰일 석유 유정이 점차 고갈되면서 셰일 석유 생산량 증가가 거의 한계에 왔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 러시아와 인도 등이 서방 제재를 피해 루블화 등으로 러시아산 원유를 거래하면서 국제 원유시장에서 달러 패권의 약화를 초래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다음주 1박 2일 일정으로 일본에 갑니다. 강제동원 문제 해결방안을 내놓은 뒤 앞으로 어떻게 할지를 논의할 것으로 보입니다.


▻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본부장이 이른바 428억 약정 의혹과 관련해 이재명 대표를 대통령으로 만들기 위한 자금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 WBC, 월드베이스볼 클래식에 나서는 한국 대표팀이 호주와의 1차전에서 7-8로 패했습니다. 투수진이 흔들리며 홈런을 3개나 내줬고, 아쉬운 플레이로 여러 차례 역전 기회를 놓쳤습니다.


▻ 한국 대표팀은 내일 새벽 일본과 2차전을 갖습니다. 역대 최강이라는 평가를 받는 일본을 꺾어야 8강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토트넘이 AC밀란과의 챔피언스리그 16강전 2차전에서 0-0으로 비겨 합계 0-1로 16강에서 탈락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부진했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토론토와의 경기에서 108-100으로 승리했습니다. 클리퍼스는 현재 35승 33패로 서부조 6위를 기록중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22.2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흐린 하늘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4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