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실리콘밸리은행(SVB) 조사 착수 (03.15.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3-15

► 실리콘밸리은행과 시그니처은행의 잇따른 폐쇄 이후 위기 확산 우려가 여전한 가운데, 이들 은행이 예금 인출·대출을 재개하고 인수자 물색에 나서는 등 사태 수습을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 법무부와 증권거래위원회가 실리콘밸리은행과 뉴욕 시그니처은행에 대해 조사에 나섰습니다. 고객들을 속였는지, 파산 직전 경영인들이 주식을 팔았는지 전방위적 조사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 실리콘밸리은행의 파산 여파가 비교적 진정되는 조짐을 보이면서 이번 달 기준금리가 동결될 수 있다는 시장 일각의 기대가 힘을 잃고 있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미국의 전체 은행 시스템에 대한 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 캘리포니아주 중부 지방에 닥친 폭풍우로 이 지역에 홍수피해가 발생하고 약 30만 가구가 장시간 정전 사태를 겪고 있습니다.


▻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오렌지카운티까지를 포함해 총 43개 카운티에 주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 남가주에 비는 오늘도 계속 이어집니다. 국립기상청은 여전히 곳곳에 홍수 피해가 우려된다며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총기 난사 사건이 벌어졌던 몬터레이 파크를 찾은 바이든 대통령이 총기 구매자에 대한 신원조사를 강화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을 발표했습니다.


► LA 통합교육구와 노조간의 합의가 진척을 보이지 않으면서 파업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파업이 현실화되면 LA 지역 교육 차질이 불가피합니다.


▻ 캘리포니아 대학생들의 주거난이 심각해 지고 있는 가운데 캠퍼스내 기숙사 증축 기금 등이 연기되는 등 난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 LA 윌셔센터 코리아타운 주민의회가 올림픽가 안전강화를 위해 신호등 증설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 LA 지역의 버스나 지하철에 마약 중독자와 노숙자들이 크게 늘어 관련 범죄 발생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코로나 팬데믹 기간동안 14명이 숨진 양로원이 검찰에 기소됐습니다. 숨진 환자들의 유가족들은 이미 양로센터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상탭니다.


► 캘리포니아 항소법원이 우버와 리프트 등 앱을 기반으로 하는 운전자들은 독립계약자로 분류해야 한다고 판결했습니다.


► 한일 정상회담을 앞두고 윤석열 대통령은 제3자가 일본 대신 배상하는 강제징용해법이 합리적이라며 일본에 구상권을 행사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고 전두환씨의 손자가 전두환씨 일가에 대한 폭로 영상과 글을 자신의 SNS에 올려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전두환씨를 학살자라고 비판하고, 이순자씨는 엄청난 비자금을 가지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 LA 레이커스가 뉴올리언스와의 경기에서 123-108로 승리했습니다. 어제 경기 없었던 클리퍼스는 오늘 골든스테이트와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홈경기를 갖습니다.


▻ 아시아에서 1라운드 경기를 치른 WBC 진출 팀들의 8강 경기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C조와 D조는 혼전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D조의 베네수엘라가 8강행을 확정지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3.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하루 종일 비 내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0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