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USD 파업끝. 학생들 오늘부터 정상등교 (03.24.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3-24

► LA 통합교육구가 파업을 끝내고 오늘부터 정상 수업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아직 협상이 합의를 이루지 못해 또 파업할 가능성은 남아있습니다.


▻ 치솟는 생활비로 캘리포니아주 업계 전반에 걸쳐 근로자들이 임금 인상 요구가 거세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 한인타운내 버스 정류장에 노숙자들과 버스 안의 노숙자들로 인해 한인 시니어들이 버스타기가 무섭다며 불안해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시가 차량촉매변환기 처벌 규정 강화를 추진합니다. 차량 촉매변환기 절도범은 1천달러의 벌금 또는 최대 6개월 형에 처한다는 규정강화안을 잠정 승인했습니다.


► 테라 루나의 권도형 대표가 유럽의 몬테네그로에서 체포됐습니다. 미 검찰은 체포되자 마자 즉각 8개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 미 증권거래위원회는 권도형 대표가 그 전에도 투자회사와 짜고 테라-루나 시세를 조작한 정황이 포착됐다고 수사 결과를 밝혔습니다.


► 미국의 몇몇 은행들에서 시작된 리스크가 금융권을 넘어 다른 경제 부문들로 확산할 가능성도 있다고 신용평가사인 무디스가 진단했습니다.


▻ 연방 법무부가 스위스 대형 투자은행인 UBS와 크레디트스위스의 러시아 제재 위반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바이오 공급망 강화 목표를 발표하고 중국과 인도에 의존하는 약 원료의 25%를 자급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 의회에서 진행된 틱톡 CEO 청문회에서 여야 의원들은 틱톡 배후에 중국 공산당이 있다고 말하고, 미국의 안보에 위협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다음 주 열리는 ′민주주의 정상회의′에서 ′동맹국′인 터키와 헝가리를 초대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두 국가의 민주주의 퇴보가 이유입니다.

 

▻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전방위적으로 몰아치는 검찰의 수사로 자신에 대한 기소가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자 수사를 이끄는 책임자들을 헐뜯으며 모두 해임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미국내 이념적 양극화와 이에 따른 갈등이 첨예해진 가운데 학교와 공립도서관 소장 도서에 대한 ′검열′ 요구가 역대 최고 수준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시카고 여론 연구센터 조사 결과 미국민 5명 중 2명이 비만이며 미시시피와 웨스트버지니아 등 일부 주는 비만율이 50%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프랑스 연금 개혁 반대 시위가 갈수로 격화하면서 공원과 관광명소가 문을 닫았습니다. 마크롱 대통령은 연금개혁을 밀어붙이겠다고 밝혔습니다.


▻ 최근 러시아의 공습으로 피해가 이어지고 있는 우크라이나가 대규모 반격에 나설 것으로 보이고 있어 이 지역 긴장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습니다.


► 천안함 피격과 제2연평해전 등으로 희생된 군인 55명의 헌신을 기리기 위한 서해 수호의날 기념식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북한의 도발에 반드시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을 은폐하려 한 혐의를 받는 서훈 전 국가안보실장과 박지원 전 국정원장 등 문재인 정부 고위 인사들에 대한 첫 정식 재판이 열렸습니다.


► 한국 축구대표팀이 클리스만 감독 부임 이후 첫 친선경기였던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 2-2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두 골을 터뜨렸습니다.


▻ 3월의 광란 16강까지 올랐던 UCLA 농구팀이 곤자가 대학에게 76-79로 패했습니다. 한편 프로농구, NBA에서는 LA 클리퍼스가 오클라호마시티를 127-105로 꺾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94.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래간만에 맑은 날씨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5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