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슈빌 초등학교 총기난사 사건 6명 사망 (03.28.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3-28

► 테네시주 내슈빌의 한 사립 초등학교에서 총기 난사로 학생 3명을 포함해 6명이 숨지는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용의자는 경찰과의 교전에서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 용의자는 이 학교 출신의 28세 트랜스젠더 여성으로 알려졌으며, 총격을 벌일 장소를 미리 상세하게 파악하는가 하면, 범행에 대한 자신의 입장까지 준비했던 것으로 확인돼 충격을 더하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내슈빌 사립초등학교에서 발생한 총기 참사와 관련, 의회의 총기규제법 처리를 거듭 촉구했습니다.


▻ 2023년이 시작된지 86일이 지난 가운데 미국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사건은 이번이 128번째 사건입니다. 초중고등하가교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사건만도 12건입니다.


► LA 카운티 정부가 소유한 건물 33채가 빅원 발생시 붕괴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운티 정부는 지진 취약 카운티 정부 건물에 대해 우선 내진 공사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 중고차 처분시 명의이전 절차를 마무리 하지 않아 피해를 보는 사례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캘리포니아주의 주거난을 해결하기 위해 주의회에 세입자 권리 보호와 저렴한 주택 증축 등을 골자로 하는 법안이 잇따라 상정되고 있습니다.


▻ 코로나 팬데믹 사태 후 해외 여행을 떠나려는 미국민들의 여권 신청이 크게 늘면서 여권 발급 지연 사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급작스런 파산으로 금융권 불안을 촉발했던 실리콘밸리은행을 인수한 퍼스트시티즌스 주가가 50% 이상 오르는 등 중소은행 시장이 진정되는 분위기입니다.


▻ 연방재부무가 인플레이션 감축법 수혜 대항에 일본산 자동차를 포함하기 위한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 연방하원이 국제사회에서 중국의 개발 도상국 지위 박탈을 추진하는 법안을 만장일치로 통과시켰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성추문 입막음 관련 혐의와 관련한 검찰 수사를 놓고 또 다른 형태의 선거사기라고 주장했습니다.


► 세인트루이스시는 전국에서 6번째로 현대차와 기아를 상대로 차량 도난 방지 장치를 설치하지 않은 데 대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이스라엘 사법 개혁안을 두고 반대 시위가 격해지고 있는 가운데 네타냐후 총리가 결국 입법 절차를 연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일본 정부가 내년도 초등학교 교과서 검정 결과를 내놨습니다. 독도는 일본 땅이라고 더 선명하게 못박았고, 조선인 징병이나 강제동원 문제에선 자발적이었다는 의미를 살렸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저출산문제 회의를 직접 주재하며 부모가 일하면서 아이 키우는 걸 지원하겠다는 대책을 내놨는데, 출산율 반등엔 역부족이란 평가입니다.


► 한국 축구 대표팀이 우루과이와의 경기에서 1-2로 패했습니다. 클리스만 신임 대표팀 감독은 첫 A매치 두 경기에서 1무 1패를 기록하고 첫 승을 다음 기회로 미뤘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시카고 불스와의 경기에서 124-112로 승리했습니다. 클리퍼스는 시즌 40승 36패로 서부조 5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98.8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1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