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숙자, 중독자들 때문에 외출하기 겁나요 (03.30.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3-30

► 타운 지하철역 주변으로 노숙자들과 마약 중독자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거리에 나가기 무섭다는 주민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 특히 노숙자들이 쓰레기통을 헤집어 놓거나 곳곳에 쓰레기를 버리고, 용변까지. 타운 곳곳의 환경과 삶의 질이 크게 떨어졌다는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 오늘 새벽 내린 비는 그쳤습니다. LA 지역은 이번 겨울 28.88인치의 비가 내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역대 최고치 기록에 근접한 수치입니다.


▻ 폭우로 프리웨이에 싱크홀이 발생한 710번 프리웨이 캘리포니아 블루버드 출구가 완전히 폐쇄됐습니다.


► UC가 사상 처음으로 UC 계열 모든 캠퍼스에 편입을 보장하는 보장 프로그램을 선보여 주목되고 있습니다.


▻ 의료비용이 치솟아 메디컬 인플레이션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동안 치솟은 인건비 등이 원인입니다.


► 고용주 사전등록자 추첨이 완료된 가운데 전문직 취업비자 신청서 접수가 내일부터 90일간 진행됩니다. 우편으로만 가능합니다.


▻ 세금보고 연장 여부를 놓고 혼선을 빚었던 오렌지카운티 지역이 결국 오는 10월까지 연장 보고가 가능한 지역으로 확정됐습니다.


► 재외동포청 설립 지역을 둘러싸고 미주 현직 한인 회장단 협회가 접근성 편의성을 위해 서울에 설립해야 한다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 오는 4월부터 한국에 입국하는 시민권자들은 대한민국 전자여행허가제인 K-ETA 신청이 면제됩니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전주보다 7천건이 증가한 19만 8천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여전히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입니다


▻ 미 재무부가 내일 인플레이션 감축법의 전기차 세제 혜택 관련 세부 지침을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수혜 대상을 좁히는 내용이 담길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총기 난사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노스캐롤라이나 주의회가 주지사의 반대를 뚫고 핵심 총기 규제를 완화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 식품의약국 FDA는 마약 해독제로 널리 쓰이는 ′나르칸′이 의사 처방 없이 편의점이나 약국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지정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코로나19 국가 비상사태 즉각 해제를 시사한 데 대해 민주당 일각에서 거센 반발이 나왔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사법당국의 기소 여부 결정이 내달 중순 이후로 미뤄질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 러시아가 미국에 대륙간탄도미사일 등 미사일 발사 정보를 계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보를 제공하지 않겠다고 선언한지 하루만에 입장을 번복했습니다.


▻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이 미국을 경유하는 중미 2개국 순방길에 올랐습니다. 때마침 야당의 마잉주 전 총통도 중국을 찾아 미중 대리전 구도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을 위한 법안이 여야 합의로 국회 법사위에 상정돼 본격적인 논의에 들어갔습니다. 검찰은 ′50억 클럽′의 한 명으로 꼽히는 박영수 전 특별검사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일본 방문 때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문제에 대해 우리 국민을 설득하겠다는 발언을 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한일정상회담 후폭풍이 여전한 가운데 야당은 삭발식까지 진행하며 공세 수위를 높였습니다


► LA 레이커스가 시카고 불스와의 경기에서 121-110으로 승리했습니다. La 클리퍼스는 멤피스를 141-132로 꺾었습니다.


▻ 메이저리그가 오늘 일제히 개막합니다. 다저스는 오후 7시 다저스 구장에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경기로 개막전을 치릅니다. LA 앤절스는 오클랜드와 원정 개막전을 치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은행권 불안이 완화되면서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299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전까지 비내리고 흐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58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