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전 대통령, 미국 역사상 첫 기소 (03.31.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3-31

►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기소됐습니다. 미국의 전 현직 대통령 가운데 처음으로 형사 기소되는 불명예를 기록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번 기소를 바이든 정부에 의한 ′정적 탄압′으로 규정하고 지지자 결집을 통한 정면 돌파에 나섰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 기소로 공화당 대선구도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이번 기소는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오히려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란 전망도 나왔습니다. 그와 경쟁 중인 공화당 내 잠룡들은 일단 한목소리로 검찰을 비난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기소 소식 이후 지지자들이 분노를 표출하기 시작했습니다. 마러라고 리조트 인근에는 지지자들이 모여들어 트럼프 깃발을 흔들며 시위를 벌였다. 뉴욕 시내에도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마크 리들리 토마스 LA 10지구 시의원이 뇌물 수수 등의 혐의와 관련해 유죄 판결을 받았습니다. 시의원직도 박탈 당했습니다.


▻ 토마스 시의원이 유죄 판결을 받으면서 10지구 시의원 선거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그레이스 유 변호사도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 오늘부로 LA 카운티 코로나 바이러스 비상사태가 종료되면서 메디칼 수혜폭이 축소됩니다. 메디칼 수혜자들은 반드시 갱신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


▻ LA 시가 차량 촉매변환기 절도와 관련해 단속과 처벌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촉매변환기 절도범에게는 최소 천달러의 벌금, 그리고 6개월의 실형이 선고될 수 있습니다.


► 재무부가 인플레이션감축법 전기차 보조금 지급과 관련해 세부 지침 규정안을 발표했습니다. 핵심 광물의 경우 미국과 FTA를 체결한 국가에서 가공해도 보조금 혜택을 받게 됩니다.


▻ 물가 지표가 시장 예상보다는 덜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상무부는 2월 개인소비지출 가격지수가 전년 동월보다 5.0%, 전월보다 0.3% 각각 올랐다고 밝혔다.


► 지난해 미국에서 총기 사고로 다쳐 병원 응급실에 이송된 아동이 매주 약 40명씩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인디애나주에서 16개월 남자아이가 다섯살짜리 형이 쏜 총에 맞아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경찰은 5세 어린이가 집 안에 있던 권총을 갖고 놀다가 실수로 방아쇠를 당긴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 북한과 러시아 간에 무기와 식량을 맞바꾸는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는 미국 백악관 발표가 나왔습니다. 이와 관련해 슬로바키아인 무기 거래상을 제재 명단에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 아프리카에서 영향력이 막강한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고위 인사들이 잇따라 아프리카를 찾고 있는 가운데 해리스 부통령은 5억 6천만달러 규모의 탄자니아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러시아가 월스트리트저널 소속 기자가 러시아에서 간첩 혐의로 체포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이를 강력 규탄한다면서 러시아에 체류하고 있는 미국인들의 출국도 강력 권고했습니다.


▻ 미중 갈등 속에 타이완 총통의 미국 방문이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습니다. 미국에서 하원의장을 만날 가능성에 대해 중국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 고 전두환 씨 손자 전우원 씨가 할아버지의 만행을 사죄하고 5·18 민주묘지를 참배했습니다. 전두환 씨 일가 구성원의 5·18 사죄와 참배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성남시장 후보자 시절에도 고 김문기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과 직접 통화하는 등 친분이 있었다고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증언했습니다.


► 메이저리그가 일제히 개막했습니다. 다저스는 개막전에서 애리조나를 8-2로 꺾고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엔절스는 오타니가 6이닝 10삼진, 타석에서도 안타를 기록했지만 오클랜드에 1-2로 패했습니다.


▻ 샌디에고의 김하성 선수는 콜로라도와의 경기에서 시즌 첫 안타를 기록했고, 피츠버그의 배지환 선수는 신시내티와의 경기에서 멀티히트 멀티도루를 기록하며 활약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01.9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5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121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