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발사체 발사 실패. 곧 2차 발사할 것 (05.31.2023)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3-05-31

► 북한이 군사정찰위성을 탑재한 것으로 보이는 우주 발사체를 발사했지만 실패했습니다. 북한은 빠른 시간 안에 2차 발사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백악관은 북한의 군사정찰위성 발사를 강력히 규탄하며 즉각적인 도발 중단과 대화 복귀를 촉구했습니다.


► 한국군은 북한이 미사일 발사 후 바다에 떨어진 동체 일부를 건져 올렸습니다. 나마지 잔해에 대해서도 수색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 북한이 발사체를 발사한 9분 뒤 서울 지역에 경계경보가 잘못 발령돼 큰 혼선을 빚었습니다. 이를 놓고 여야간의 공방도 벌어졌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과 공화당 소속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담판 지은 연방정부 부채한도 상향 합의안이 하원 운영위원회를 통과했습니다.


▻ 연방준비제도가 다음 달 기준금리를 한 번 더 올릴 수 다는 시장 관측이 커지고 있습니다. 연준 인사도 금리인상을 멈춰야 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 LA 시의회가 LA 호텔과 공항근로자들의 최저시급을 시간당 30달러까지 인상하는 안을 추진합니다.


▻ LA 카운티가 프리웨이 교통체증을 줄이기위해 통행료 부과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곧 시범 운영할 계획입니다.


► LA 시가 홈리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노숙자들의 마약 중독 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제22회 전 미주한인체육대회를 3주 앞두고 한인타운 다울정 앞에서 성화를 채화하고 성화봉송이 시작됐습니다.


► 재무부는 ′좀비마약′으로 불리는 펜타닐 등 불법 의약품 생산과 관련해 중국과 멕시코에서 개인 9명과 단체 8곳을 제재 대상에 추가했습니다.


▻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모스크바에 대한 드론 공격을 테러행위로 규정하고 상응 대응이 있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경기에서 9-3으로 승리했습니다. LA 엔절스는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경기에서 3-7로 패했습니다.


▻ 손흥민 선수가 시즌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갔습니다. 대표팀 역대 최장수 주장 손흥민은 6월 A매치에서 팬들과 다시 만나게 됩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27.2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6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