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미국이 가장 위대한 컴백 스토리” (03.08.2024)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4-03-08

► 바이든 대통령은 국정연설을 통해 "미국이 가장 위대한 컴백 스토리를 쓰고 있다"며 집권 1기 동안 이룬 자신의 업적을 강조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은 부자 증세를 통해 연방 적자를 3조 달러 줄이겠다고 밝히고 낙태문제, 불법이민자문제, 기후 문제 등 집권 2기를 겨냥한 청사진도 제시하며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국정연설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 공격에도 집중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도 실시간으로 바이든 연설을 반박하며 무능한 정권에 대한 심판을 촉구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성추행 피해자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8천330만 달러의 배상금을 부과한 법원 판결 집행을 미뤄달라고 한 요청이 연방법원에서 거부당했습니다.


 

► LA 시의 노숙자 문제가 전혀 진전 없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텐트촌이 철거되도 다른 곳에 다시 텐트촌이 형성되거나 얼마 뒤 제자리로 돌아오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한인타운 노동연대와 액트 LA 가 LA 주택국에 한국어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 LA 지역에 어제 갑작스런 폭우와 우박이 쏟아졌습니다. 천둥 번개를 동반한 폭우로 인해 일부 지역에는 홍수 경보가 발령되기도 했습니다.

 


▻ 유나이티드 항공 여객기에서 이륙 중 바퀴가 빠져 우회 착륙하고, 화재가 나 회항하는 일이 잇달아 일어났습니다. 두 비행기 보잉사 기종이어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지난 2월 비농업 신규 일자리가 예상수준을 넘는 큰 폭인 전월 대비 27만 5천건이 증가했다고 노동부가 밝혔습니다.

 


▻ 미국의 지난달 해고 규모는 2월 기준으로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대인 8만 4,638명으로 나타났습니다. 테크업계와 금융업게 구조조정이 가장 많았습니다.

 


► 미국 항구내 중국제 크레인에서 통신장비들이 발견됐습니다. 이 장비는 크레인 용도가 아닌 것으로 보여 국가안보에 잠재적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망 스타링크를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점령지에서 사용하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 미국 하원 민주당 의원들이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 아사 위기에 처한 가자지구 주민에게 구호품을 전달하기 위해 바이든 행정부가 가자지구 해안에 '임시항구'를 건설하기로 했으나 쉽지 않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 북한이 팬데믹 기간 방역 강화를 핑계로 국경을 봉쇄하고 이동을 통제하면서 북한의 인권상황이 더욱 악화됐다는 인권단체 분석이 나왔습니다.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총선 격전지 성남에서 민주당 이재명 대표 때문에 시민의 명예가 훼손됐다며 '방탄 심판'을 강조했습니다.

 


▻ '공천 파동' 후폭풍이 완전히 가시지 않은 더불어 민주당이 통합형 선거대책위 구성을 논의하며, 본격적인 선거 체제 돌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LA 다저스와 샌프란시스코 간의 시범경기에서 이정후 선수와 다저스의 첫 만남으로 관심을 모았지만 우천으로 경기 도중 취소됐습니다.

 


▻ 복싱 헤비급 전설 마이크 타이슨이 오는 7월 링으로 복귀합니다. 57살 타이슨의 상대는 30년 젊은 유튜버 겸 복서 제이크 폴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19.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9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