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교통 개선 위해 9억 달러 투입 (03.13.2024)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4-03-13

►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각각 민주당과 공화당 대선후보 지명에 필요한 대의원 과반을 확보했습니다. 이로써 이후 경선 결과에 상관없이 두 사람은 양당의 대선 후보 자리를 확정 짓게 됐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의 기밀문건 유출 의혹을 불기소하면서도 기억력 문제를 지적해 논란의 중심에 섰던 한인 로버트 허 특별검사가 특검 보고서에서 대통령의 기억력과 관련한 평가가 필요했고, 정확했으며 공정했다고 청문회에서 말했습니다.


 

► 오렌지카운티 검찰이 강절도 범죄를 강력처벌할 것이라고 밝히고, 도시 곳곳에 강력 경고문을 선보였습니다.


 

▻ 이스트 LA의 한 뷰티샵 매니저가 4인조 여성 절도범들에 맞서 싸우다가 크게 다쳐 중태에 빠졌습니다. 경찰은 용의자 공개 수배에 나섰습니다.


 

► 바이든 행정부가 오는 2028년 LA 올림픽을 앞두고 LA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 시스템 개선을 위해 9억달러를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 수도요금이 크게 인상되면서 저소득층 주민들의 재정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연방정부가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 연준이 6월 기준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올해 대부분의 국가가 기준금리를 내릴 것으로 예상됐고 아시아에서는 한국이 가장 먼저 금리를 내릴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 가치평가 하락 등 업황 둔화에 직면한 테크업계 신생기업들이 고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신규 채용 시 제공하는 주식 보상안도 축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국무부가 인공지능 AI가 인류를 멸종시킬 수준의 위협이 될 수 있어 대책이 시급하다는 경고를 내놨습니다.

 


▻ 비행 중 동체에 구멍이 보잉 여객기와 관련해 사고 며칠 전부터 기체에 점검 경고등이 들어왔지만 해당 항공사가 운항을 계속하다 사고가 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는 군사기술적 면에서 항상 핵전쟁에 준비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북한이 자체 핵 우산을 갖고 있어 어떤 도움도 요청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식량난이 한계에 달한 가자 지구에 구호품을 전달하기 위한 배가 첫 출항했습니다. 휴전협상 없이 라마단이 시작된 가운데 확전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친문 핵심' 전해철 의원이 당내 경선에서 친명계 원외 인사에 패배해 고배를 마셨습니다. 비명계 의원 다수가 공천 탈락했습니다.

 


▻ 공천 심사 막바지에 접어든 국민의힘이 당 강세 지역 5곳에 지원한 '국민 추천' 후보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 다저스의 오타니 선수가 샌프란시스코와의 시범경기에서 홈런포 등 4타수 3안타를 기록했습니다. 이정후 선수는 3타수 무안타에 그쳤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미네소타와의 경기에서 100-118로 완패했습니다. 클리퍼스는 최근 10경기에서 5승 5패를 기록중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14.5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9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