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일간 34건의 절도사건. LA 현주소!! (03.19.2024) 한국TV 모닝 뉴스
news_cate 케이타운 비디오 날짜 2024-03-19

► 바이든 대통령이 국정연설 이후 각종 전국 단위 여론조사에서 대선 경쟁자인 트럼프 전 대통령과 박빙 구도를 만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여성계 행사에서 "생식의 자유는 투표 용지에 있다"며 재차 낙태 문제의 대선 쟁점화를 시도했습니다.


 

► 자신이 11월 대선에서 이기지 못하면 '피바다'가 될 것이라는트럼프 전 대통령 발언을 둘러싸고 여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 측이 자산 부풀리기 사기 의혹 민사재판 항소심 진행을 위한 6억 달러대에 달하는 재판 공탁금을 전액 내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라고 재판부에 호소했습니다.


 

► LA 통합교육구가 어린 학생들을 위한 대학 학자금을 위해 저축할 수 있도록 세이빙스 계좌 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 LA 시의회가 다운타운 고층빌딩 낙서를 지우는데 약 4백만 달러를 베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어바인 경찰은 지난 35일 간 무려 34건의 주택 강 절도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히고 주민들의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 미국에서 발암 물질 석면의 사용이 전면 금지됐습니다. 환경보호청 일부 표백제와 브레이크 패드 등에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백석면 사용을 금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의회의 법안 추진으로 퇴출당할 위기에 몰린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소송을 통해 자구책을 모색하면서 소송을 제기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 불법 입국자를 주 차원에서 직권으로 체포·구금할 수 있게 한 미국 텍사스주의 이민법 시행이 연방 대법원의 명령으로 무기한 보류됐습니다.

 


► 인공지능 반도체업체 엔비디아가 차세대 AI칩 '블랙웰'을 전격 공개했습니다. 칩 하나에 트랜지스터 2,080억 개를 집어넣어 수치상으로는 인간의 두뇌 10분의 1수준까지 따라왔습니다.

 


▻ 여성의 낙태를 헌법상 권리로 인정한 '로 대 웨이드' 판례가 폐기됐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연간 낙태 건수가 오히려 늘어나 10여년 사이 최고치를 기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미국이 한미일 3국에 이어 미국, 일본, 필리핀 3국간의 정상 협의체를 출범시킬 예정입니다 .



▻ 일본 중앙은행인 일본은행이 17년 만에 금리를 인상하면서 마이너스 금리 정책 해제를 결정했습니다.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서울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한강벨트'를 공략했습니다. 재점화된 '수도권 위기론'을 불식하는 데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 더불어 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강원과 경기 남부 지역을 돌며 총선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고물가 등 경제 실정과 안보위기를 비판하며 정권 심판론을 강조했습니다.


 

► 메이저리그 LA다저스와 샌디에이고의 서울 개막전이 내일 새벽에 펼쳐집니다. 샌디에이고 김하성과 LA다저스의 오타니까지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서울에서 마지막 훈련중입니다.


 

▻ LA 레이커스가 애틀랜타와의 경기에서 136-105로 승리했습니다. 레이커스는 현재 서부조 9위를 기록중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39.8 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3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s.apple.com/us/app/hankook-tv/id1465077965

 ◇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oreatimes.hktv&hl=ko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뉴스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국TV 관할 고객센터

LA 323-692-2054

NY 718-482-1124

DC 703-941-8001

SF 510-777-1111

SE 206-622-2229

좋아요
태그

채널 Youtube

  • 한국TV
  • 라디오서울
  • Ktown1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