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189.새해 결심 “ 발레 배우기 ”

2022.01.05

새해 결심 “ 발레 배우기 ”


 2022년 임인년 호랑이해 새해가 밝았다.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새해 결심(New Year’s resolutions)을 하고 계획을 세워 실천하려고 노력하면서 보다 나은 생활을 꿈꾼다. 그중 다이어트와 운동은 가장 많은 사람의 소원하는 첫 번째 순위이다. 해년마다 결심을 하지만 해년마다 성공이 쉽지 않은 것 또한 다이어트와 운동일 것이다. 내가 지난 20년간 쓴 976개의 칼럼 중에서 새해 결심에 대한 글이 50개가 넘는 것을 보면 그만큼 노력과 끈기가 필요하기 때문일 것이다. 


코로나가 시작한 지 이년이 지난 지금 아직도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오미크론이 더욱 펴지고 있다. 사람들은 건강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현재의 삶을 소중하게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서일까? 진발레스쿨 성인 취미 발레반에서는 운동을 목적으로 발레를 시작하였다가 지금은 발레의 마니아가 된 분들이 많다. 발레야말로 실천가능 가능한 새해 결심이기 때문에 수업을 잘 따라와 준다면 100%의 성공이 가능하다. 그리고 발레를 시작하고 나서 그 효과가 눈에 보이기 때문에 진발레스쿨 회원들은 주의에 적극 추천한다. 


발레의 운동효과와 새해 결심을 성공적으로 지키는 비법을 소개한다. 발레는 우선 다이어트 효과와 몸의 라인이 균형 있게 골고구 예뻐진다. 아라베스크, 에뛰듸. 팟세, 발레 동작 하나하나를 표현할 때 아름다운 라인을 보여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그러므로 필요 없는 살은 점점 빠지고, 가늘고 긴 근육이 몸에 붙어 라인은 더욱 예뻐진다. 


또한, 발레는 정직하다. 발레를 배우다 보면 성실해지고 부지런해지고 자신감이 생긴다. 내가 노력하고 땀 흘린 시간만큼 자세가 나아지고 스트레칭이 더 좋아지고 근력이 생긴다. 때문에, 그런 효과를 한 번이라도 느낀 사람은 평소에도 꾸준히 근력운동, 스트레칭, 유산소 운동을 하려고 노력한다. 그리고 노력에 대한 결과가 좋으면 자신감이 생긴다. 풀업과 턴아웃을 통하여 자신의 몸과 마음을 컨트롤한다. 


발레를 우아하게 출 정도면 일어서고 걷고 앉을 때도 우아할게 틀림없다. 좋은 자세를 가지려면 마음이 편해야 한다. 우아한 동작 하나가 인품을 만들고 사람의 시선을 고정시키고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것을 명심하자.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한미무용연합회. 진발레스쿨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