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회LA한인회 문화의 샘터“독도화가와평화의섬”
강연소개
LA한인회는1962년설립되어,한인동포들의권익신장과지역사회발전을위해봉사,교육,문화사업을활발히펼쳐오고있습니다. ‘문화의샘터’시리즈를비롯해행정·법률민원상담,차세대리더십프로그램,커뮤니티봉사활동등다양한서비스를제공하며,한인사회와주류사회를잇는가교역할을충실히수행해오고있습니다.
이러한활동의일환으로, LA한인회(회장로버트안)는오는7월8일(화)오후6시에제93회‘문화의샘터’온라인강좌인“독도화가와평화의섬”을개최합니다.이번강연에는세계를무대로수묵화예술과평화메시지를전해온권용섭화백을초청하여,한국의영토인독도와격렬비열도에대한예술적접근을통해그소중한가치를나누는시간을마련할예정입니다.
‘문화의샘터’는LA한인회가매달둘째주화요일에정기적으로진행해온온라인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음악,무용,미술등다양한분야의전문가들을초청해한인동포와지역사회에예술적감동과배움의기회를나누는열린문화공간으로자리잡아왔습니다.지금까지총93회를이어오며꾸준한관심과호응을얻고있으며,한인사회의문화역량을높이는데큰역할을하고있습니다.
강좌의취지와의미
‘문화의샘터’는LA한인회가매달둘째주화요일마다진행하는온라인문화예술강좌시리즈로,예술을통해동포사회와주류사회간의이해와공감의장을마련해왔다. 93회를맞이한이번강좌는특히독도를소재로한미술작품과평화메시지를전세계에전해온권용섭화백을통해,한민족의정체성과영토에대한자긍심을예술적으로조명한다.
권화백은단순한풍경묘사에그치지않고,붓한자루로현장을누비며생생한자연과역사적의미를담아내는독보적인수묵속사기법을선보이며'평화의섬'이라는비전을예술로실현해왔다. LA한인회는이번강연을통해2세, 3세등후세대에게독도와한국적미의식을예술적으로전달하는교육적기회를마련하고자한다.
????강사소개–권용섭화백
“붓으로독도를지키다.평화를그리는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