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64. 청소년이 발레를 사랑하는 이유

2019.08.18

청소년이 발레를 사랑하는 이유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영국의 로열 발레학교는 엄격한 발레 수업과 규칙으로 더욱 유명하다. 발레리노를 꿈꾸는 탄광촌 소년 이야기 “ 빌리 엘리어트” 발레 영화 명장면을 기억할 거다. 너는 춤출 때 어떤 느낌이 드니? 모르겠어요. 그냥 기분이 좋아요. 조금 어색하기도 하지만 한번 시작하면 모든 걸 잊게되고 그리고 사라져 버리죠. 내 몸 전체가 변하는 기분이죠. 마치 몸에 불이 붙은 느낌이어요. 전 그저 한 마리 나는 새가 되죠. 마치 전기처럼요.” 로열 발레학교의 심사위원이 묻자 빌리가 대답한다. 아마도 우리가 발레를 하는 이유일 것이다. 몰입의 순간이다. 엄격한 심사와 숨 소리조차 들리지 않는 절제된 발레수업을 통해 로열 발레학교에서는 최고의 프리마돈나 발레리나, 발레리노가 탄생하고 있다. 

진발레스쿨의 유스 발레클래스는 학생들이 지켜야 할 규칙이 있다. 10분을 늦게 오면 수업 참여를 못한다. 검정 레오타드의 드레스코드를 지켜야 한다, 머리는 반드시 헤어 넷을 사용하여 뒤로 붙여야 한다. 수업 중 말할 수 없으며, 핸드폰 사용도 안되고, 브레이크 타임 이외에는 물을 마시러 나가거나 화장실도 갈 수없다. 엄격한 발레수업 규칙은 발레를 시작하기 전에 준비된 마음의 자세와 삶의 에티켙을 배우는 중요한 산 교육이다. 

그래서일까? 진발레스쿨에서 발레를 배우는 학생들은 뭔가 다르다. 발레 학교를 들어오는 순간 차분한 분위기와 학생들의 절제된 모습은 학생들을 촤고의 품위와 귀족 로열그룹을 만든다. 유스발사모그룹( 발레를 사랑하는 청소년의 모임)의 특별한 발레수업이 진행된다.

차분히 흐르는 클래식 음악에 바를 잡고 “ 쁠리에”를 하며 내려가는 순간 우리 아이들은 집중한다.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비 오듯이 쏟아지는 땀에서.. 온몸에서 느껴지는 설명할 수 없는 아픔에서... 우리 아이들은 카타르시스를 느낀다. “ 선생님 발레를 할 때는 모든 걱정이 사라지고 기분이 너무 좋아져요. 행복이 이런 거구나 하고 생각하게 돠요.”라고 미셀이 말한다. 

날개를 달고 백조가 되어 빌리가 무대로 도약하는 감동의 명장면 영화 모습처럼 우리 아이들은 진발 레스 쿨에서 미래의 꿈을 싣고 성장할 것이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