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tysquare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4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멜루루스 세금은 무엇일까요?

2019.06.16

안녕하세요. 리얼티 스퀘어의 남승현 입니다. 


주택을 구입하다보면, 멜루 루스라는 세금에 관한 것을 접하게 됩니다. 

간혹 이 세금을 간과하게 되는 경우를 본 적이 있어서,  오늘은 그 특별한 세금을 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Mello라는 상원의원의 이름과 Roos라는 상원의원의 이름를 따서 Mello -Roos라고 명명하게되었고,Proposition 13 법안이 통과되면서  1982년부터 실행되었습니다. 


Mello-Roos 는  부동산 소유자에게 특별 세금이 부과되는 하는것입니다.

특정지역에  공공 개선 및 서비스에 자금을 공급할 목적으로 채권 매각을 통해 공공 자금 조달을 추구하기로 선택한 지역입니다. 세금에 대한 비용은 다양하지만, 택지개발을 할 때  명시된 최대 금액을 결코 초과하지는 않습니다. Mello-Roos는 채권에 대한 원금을 지급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 재산세 청구서로 징수됩니다. 또한 정기적 인 재산세에 적용되는 것과 동일한 벌칙이 적용되며, 특별 세금 징수로 인해 발생하거나 서비스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한도 내에서 채권이 상환 될 때까지 효력을 유지합니다. 상환기간은 40년을 초과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집구매시 맬루루즈비용을 생각해야하는데요. 그 비용은 어떤용도로 , 어떻게 지불되어지는걸까요?

서비스와  시설(학교, 도서관, 박물관, 문화시설, 공원,유틸리티 라인, 보육시설 및 운영, 유지보 등등)대한 세금이 부과 되는것음 말하며, 부과되는 지역인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한인들이 선호하는 지역인  얼바인의 경우 1990년 이후에 지어진 주택에는 대분이 멜루루스 세금이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시에 같이 납부하게됩니다. 만약 연체시에는 Lien으로 설정될수도 있습니다. 


특히 새집분양시에 멜루 루스 세금에 대한 것을 인지하시고 구입하시면 좋겟습니다. 



Seung 'Alisha' Nam
C)714-609-2489

E)alisha.reo@gmail.com

리얼티스퀘어 인베스트먼트
Broker01740231
2016 남가주한인부동산협회 회장
2018 OC경제인연합회 이사장
Certified: BPO, REO, Short Sale Specailist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