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tysquare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4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만불로 내집마련 한 이야기

2019.06.07

안녕하세요 남승현 입니다. 


미국 생활하면서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게 되면 가장 먼저하는 것이 내집마련인듯 합니다. 

특히 투명지갑이라고 하는 직장생활을 하시는분들은 세금혜택을 위해서라도 구매를 하게 됩니다. 


오늘은 제 클라언트가 몇년전에 주택을 구매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전문직업을 가지신 직장인이었습니다. 집을 구입하려고  같은 교회다니는분과 오퍼를 몇번을 했는데  경쟁에 밀려서  매번 오퍼수락이 되지 않되는 싯점에 문득 제 생각이 났다고 하시면서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고 연락이 오셧고,  

원하시는 지역에 매물을 찾아서 전해드리고 나서 관심이 있으므로 오퍼를 하시자고 하여 진행을 했었습니다. 첫구매자들이 원하는 구매가격대가 비슷하다보니 역시 이 프라퍼티 또한 경쟁이 좀 심한지라... 전략을 만들었고, 적중하여 우리에게로 오퍼수락이 되는 행운을 가지게 되어, 얼씨구나 ~~~하면서,  신나게 에스크로 오픈하고 진행을 해가는데... 바이어로부터의 전화가 와서 한번 만나자고 하신다... 이럴때에 예감은 무슨일이 생겻구나... 바로 머리로 스쳐 지나갔다. 

무슨일인지? 사연을 들어보았더니 다운페이먼트 할 $$$ 을 지인에게 빌려주었는데 받을수가 없다고 .... 그래서 지금은 집구매하는것이 어렵다고  미안하다고  두분이 나오셔서 미안함을 표시한다. 

열심히 전략을 세워서  다 만들어놓은것이므로 아까운 케이스 이기 하였으나. 바이어 사정이 그러하니 포기 해야하만 하나보다.. 아니지, 그러면 다른 솔루션이 찾아야지... '현재 다운페이먼트 가능한  즉, 본인 어카운트에 있는  $$$ 인지?  만불정도 되신다고... ok 그러면 계속진행합시다...하고 융자의 형태를 컨벤션론에서 FHA론으로 바꾸고, 홈워런티를 크레딧으로 바꾸고 등등 크레딧을 받을수 잇는 부분들을 늘려서 잘 진행하였다. 그런데 에스크로 도중에 큰 일이 발생했다. 바이어가 실직을 하게 된것이다. 이런... 한고개 넘엇더니, 더 큰 고개가 기다리고 있네...ㅌㅌ

에스크로기간은 연장에 연장을 하게 되고, 연장되는 만큼의 패널티는 늘어가고... 다운페이먼트는 한정되어있고, 

새로운 직장을 찾았는데 , 이 회사도 바로 입사를 할수 없는 상황... OMG 정말 갈수록 태산이다. 

시간은 흘러가고...  30일 에스크로 날짜가 50일이 넘어가면서 새직장에서 일을 하게된다, 바이어 사인을 일하는곳까지 뛰어가서 사인을 받아오고, 이사날짜는 다가오고, 융자는 연기되고 (Job 문제로) ... 우여곡절끝에 매매완료가 되었는데...아주 환상적인 케이스였습니다. 현재는 그 집에서 아주 잘 사고 계시고~ 현재의 밸류는 $620,000정도 되니까. 투자대비 엄청난 수익을 올린거죠!! 구입가격은 30만 후반대 였습니다. 

 이분들이 저를 믿고 같이 애썬 결과라고 생각을 합니다. 

살면서 느끼는 것은 어려운것은 풀어나가면 되는거고 ,중요한것은 누구를 만나는가? 서로 신뢰할수 있는가? 

매우 중요하다는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Seung 'Alisha' Nam
Cell)714-609-2489

리얼티스퀘어 인베스트먼트
Broker01740231
2016 남가주한인부동산협회 회장
Certified: BPO, REO, Short Sale Specailist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