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부

대기자 명단에 대해 알아야할 것

2024.04.01

거의 모든 대학이 3월 말 또는 4월 초에 합격자 명단을 발표하기 때문에 4월은 누군가에게는 잔인한 4월달이 될 것이며 만약 자신이 원하는 대학으로부터 웨이트리스트를 받았다면당장 어떻게 해야하는지당황하는 심황을 맞이하기도 한다.


대기자 명단이란 간단한 정의는 합격을 받은 상태도 아니며, 그렇다고 불합격이나 리젝트가 된 것도 아닌상태를 말하기 때문에 해당 대학에 합격한 학생들의 입학 여부를 확인할 때까지 기다려 달라는 의미다. 자녀가 대기자 명단에 올랐다면 주위에서 많은 분들이 합격 가능성이 없다고들 말한다. 그래서 간혹 마지막까지의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남가주에 있는 명문 대학인 스탠퍼드 대학의 2023년 학생의 경우(2027 졸업 연도) 총607명이 대기자 명단 통보를 받았고 이 중 506명이 계속해서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겠다고 대학에 통보했다. 그 결과 76명이 대기자 명단에서 추가 합격을 했다. 이는 총 15.02%의 합격률을 나타내 실제 스탠퍼드 대학의 합격률보다 휠씬 높은 걸과였다는 것을 확인했다.


물론 대학들이 매년 이렇게 높은 대기자 명단의 합격률을 보이진 않는다. 스탠퍼드 대학은 2022년 경우는(2026 졸업 연도) 총 553명 이 대기자 명단을 통보받았고 총 457명이 지속해서 대기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여기서 최종 8명이 합격하여 1.75% 의 낮은 합격률을 보였기 때문에 조금씩 결과는 해마다 다르지만, 마지막까지 기회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UC의대기자명단


학생이 대기자 명단에 자신의 이름을 올리고 싶다면 4월 15일까지 양식을 사용, 변경할 수 있으며 그 이후는 허용되지 않는다. 또한 학생이 두 군데 이상의 UC대학에서 웨이트리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대기자 명단에 올라와있다고 해서 합격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마감일 전에 다른 대학의 제안을 수락하는 것이 더 현명할 수 있겠다.


학생의 추가 업적, 성취물, 성적 향상 등 새로운 업데이트에 대한 것은 접수되지 않으나 그러나 대기자 명단에 올랐을 때는 추가 접수 할 수 있는 면들이 있다. 학생이 대기자 명단을 수락할 때 MyApplication Status에서 자신의 의사를 표할 수 있다.

https://bruins.admission.ucla.edu/myApplication/Login.aspx


대기자 명단에 대해 알아야할 것


- 학생이 지원한 대학으로부터 대기자 명단에 올라왔다는 편지를 보낸 입학 사정관의 연락처에만 이메일을 보내야 한다. 막상 이런 상황일 때정확히 어디로 연락해야 할지 몰라서 많은 부서 중 해당 사항이 없는 부서에연락할 수도 있는데 꼭 학생에게 이메일을 보냈던 이메일 주소로 연락한다.


-500자 안에 간단한 문장 쓰기= 학생이 여전히 대기자 명단을 수락하고 이 대학을 선택할 마음이 있다면 3~4문단 정도의 간단 명료한 이메일을작성해야 하며 매우 진정성 있는 이메일 즉 또 다른 하나의 에세이라고 생각하고 정성 들여 써 보낸다. 이 때 해당 대학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보여야 하며 왜 이대학이어야하는지를 쓰면 좋겠다.


- 대학에 따라선 다음학기 즉 봄 학기 입학을 허용하는 경우 또는 다음 연도에 합격할 기회를 주는 대학도 있다.이런 경우도 자신이관심 있는 것을 표하면 좋겠다. 


보통 12학년들은 12월말 혹은 1월 초까지 지원할 대학의 지원을 끝내고 나면 모든 것을 중단하고 결과를 기다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신이 관심 있는 전공 분야의 대회나 리서치 등을 계속해서 해왔고 지속적인 변화와 발전이 있었다면 이렇게 대기자명단에 울랐을 때 기회가 다시한 번주어질 것이다. 자신이 계속해서 발전한 결과는 대기가 명단에서 최총 합격을 기대해 볼 만도 하며 가장 큰 대기자 명단에서의 합격 수혜자가 될 것이다.


문의:(323)933-0909

www.Thebostoneducation.com

수 변 원장 / 보스턴 에듀케이션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