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yy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35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스웨덴, IKEA, ABBA

2018.04.16

 

제 취미중 하나가 가보지 못한 나라들을 검색하면서 나라별 특징, 재밌는 요소 등을 알아보는 것인데요.

오늘은 스웨덴에 대해 제가 찾아본 것들을 풀어보고자 합니다.


스웨덴.. 하면 가장 떠오르는 것은....아마도 IKEA! 그리고 디자인 (뭐 노벨이라고 얘기하는 사람도 있겠구요~ㅎㅎ)


IKEA는 북유럽 디자인의 선두주자인 스웨덴을 대표하는 기업중의 하나이죠. 가장 심플하면서 아름답고 실용적인, 게다가 친환경적이고 휴머니즘을 중시하는 스웨덴의 가치관이 담긴 디자인때문에 전세계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ABBA


사실 저는 스웨덴이라는 나라를 '댄싱퀸'을 부른 팝그룹 ABBA를 통해 관심을 갖게 됐어요.

ABBA가 스웨덴어가 아닌 영어로 노래를 불렀기때문에 스웨덴이 영어도 공용어로 사용한다는 것 또한 알게 되었네요.



ABBA하면 "댄싱퀸"~ 댄싱퀸하면 뮤지컬 "맘마미아"!


ABBA는 남녀 혼성 4인조 그룹인데 활동 도중 각각 부부가 되었다가 이혼 후 그룹도 해체를 했죠. 이중 남자 뮤지션들은 자신들이 작사/작곡한 ABBA 히트곡들을 가지고 뮤지컬 "맘마미아"를 초연해 지금까지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Saab와 Volvo


스웨덴 영화 "오베라는 남자"를 보신적이 있나요? 영화 속 남주인공 오베는 Saab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절친이 Saab를 몰다가 Volvo를 산것을 알고 절교를 하죠.ㅋㅋ



 

스웨덴은 여러 자동차 브랜드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대중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는 Saab와 Volvo입니다. Saab는 안타깝게도 3년전 브랜드가 폐지되면서 70년의 역사를 마감했고, 스웨덴 상징이었던 Volvo 또한 최근 중국기업에 인수되면서 스웨덴 내수시장 1위를 독일 폭스바겐 밀리는 수모까지 겪었죠.



 

H&M

H&M (헤네스 앤 모리츠)는 전세계 어느 쇼핑몰을 가든 가장 많이 보이는 패션 브랜드가 아닐까요. Fast Fashion의 열풍을 일으킨 선두주자이죠.



 

Electrolux(일렉트로룩스) 

세계 최초 가정용 진공청소기를 선보인 일렉트로룩스. 로봇 청소기를 선보인 회사도 일렉트로룩스. 몇년전엔 삼성과 LG 등을 제치고 GE의 가전사업부를 인수했대요.



그 외에도 Ericsson, 앱솔루트 보드카... 음.. 또 뭐가 있을까요?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