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6월에 페루와 엘살바도르와 친선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첫 경기는 6월 16일에 페루와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두번째 경기는 6월 20일에 엘살바도르와 대전 월드컵 경기장에서 각각 오후 8시에 경기를 하게 됩니다 .
FW: 오현규, 조규성, 황의조, 나상호
MF: 박용우, 손준호, 손흥민, 안현범, 원두재, 이강인, 이재성, 홍현석, 황인범, 황희찬, 권경원
DF: 김주성, 김진수, 박지수, 설영우, 이기제
GK: 김승규, 송범근, 조현우
한국과 페루 축구 중계의 역대 전적은 2전 1무 1패로 우리가 뒤집습니다. 1971년 원정 친선경기에서 0-4로 졌고, 10년 전인 2013년 8월 수원에서 홍명보 감독이 이끌었던 대표팀은 0-0으로 비겼습니다. 북중미의 엘살바도르는 처음 맞붙는 상대입니다 .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 대표팀의 오는 6월 A매치 상대가 페루와 엘살바도르 축구 경기로 정해졌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대표팀은 오는 6월 16일 페루, 20일 엘살바도르와 친선경기를 치른다"며 "장소와 킥오프 시간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선수 명단에 대해서는 KFA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어쨌든 한국 축구 경기는 최근 더 더욱 권위있는? 뭐 그런 상승하는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다음 월드컵때는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갔으면 하는 바램도 있는데, 이번 친선경기도 상당히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