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연예

실시간으로 한국 방송들을 보고 들을 수 있는 와우 라디오 어플

2021.02.19

스마트폰에서 24시간 실시간 한국 TV 및 관심 동영상을 볼수 있고 각종 라디오 방송 들을 들을 수 있는 와우 라디오 어플을 소개해 드립니다. 

한국의 각종 방송은 물론 LA 현지의 방송도 청취 할 수 있으며 일부 TV/동영상뉴스도 가능하며 쉼터마을 방송도 청취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xmobile.wowradio&hl=ko


  

▲ 설치및 청취방법 :  

와우 라디오를 듣기 위해서는 와우라디오 무료 어플을 스마트 폰에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 구글 스토어에서 와우 라디오를 검색해서 와우 라디오 앱을 설치합니다.


▲ 설치 된 어플을 실행합니다. 


 

참고사항 : 무료어플이라서 광고가 있는점은 미리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 위의 이미지와 같은 어플의 메인 화면이 뜨면서 곧 이어서 각종 방송의 리스트들이 소개 됩니다. 

어플을 실행할시 전체화면 광고창이 뜰 경우가 있읍니다만 이경우 x 부분을 터치하셔서 창을 닫거나 이전화면 즉 Back 버튼을 이용하여 광고창을 닫으실 수 있읍니다.


메뉴는 공중파 방송을 들을 수 있는 [방송국], 인터넷방송을 들을 수 있는 [인터넷방송], 일부 TV및 동영상의 시청이 가능한 [TV/동영상] 그리고 [즐겨찾기] 보관 메뉴등이 있읍니다.


KBS, MBC, SBS, EBS, TBS, YTN뉴스, TBN, 인기 인터넷방송 등 400여 채널의 청취가 가능합니다. 청취하실때는 스마트폰을 와이파이 사용중으로 설정을 해놓으시면 혹시나 모를 요금 걱정을 하시지 않으셔도 되십니다. 물론 스마트폰 자체의 Data 가 충분하다면 무시하셔도 되십니다.


▲ 청취 방법은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서 공중파 방송이나 LA 현지의 방송들을 들으실려면 어플 윗부분의 [방송국] 메뉴를 터치하면 나타나는 리스트에서 찾으실 수 있으며 또한  [방송국]을 선택하신 후 검색창에서 [ 라디오 서울] 등의 방송 명으로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쉼터마을 방송을 청취하실려면 [인터넷방송] 메뉴를 터치하시면 나타나는 리스트 부분에서 찾으실 수 있으며 또한 인터넷방송을 선택하신 다음 검색창에서 쉼터마을을 검색하시면 바로 리스트가 뜸니다. 리스트를 터치하시면 방송이 시작됩니다.

▲ 자주 듣는 라디오방송들은 리스트의 방송명 옆쪽의 별표를 터치하시면 빨간색으로 변하면서 즐겨찾기에 보관이 되기에 다음번엔 쉽게 즐겨찾기 리스트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라디오 청취를 정지하고 싶을때는 가운데 종료 버튼을 터치하면 방송은 바로 정지 됩니다.


▲ 우측 알람 버튼을 터치하여서 라디오 예약종료를 정할 수 있으며 180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 라디오 어플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와우라디오는 언제 어디서나 각종 방송들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 방송청취 중 일때는 스마트폰 메인에 라디오 알림바가 나타나기에 정지및 어플닫기를 쉽게 메인홈에서 할 수가 있습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