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부

대한민국 무궁화 평화대상 로드랜드대학교 이사장 정가진 박사

2018.12.03

사단법인 대한민국 무궁화 선양회는 2018년 9월 29일(토) 오후 3시, 용산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제5회 대한민국 무궁화 평화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3·1절 독립운동투사 33인과 고귀한 희생으로 민족의 혼을 지켜낸 순국선열들의 민족정신을 기리고자, 제정하였으며, 시상목적은 2007년 제정된 ‘나라의 꽃 무궁화의 날’(8월 8일)제정을 기념하고 대한민국의 국가 성장발전을 위해 힘써 온 각 분야의 훌륭한 인물들을 선정하여 감사의 뜻을 전달하기 위해 자리를 마련하였다.

 각 분야(정치/ 경제/ 종교/ 사회/ 교육/ 예술/ 언론/ 의료)인물 중 언론보도를 통한 활동공적 자료 산하 관련기관 및 단체의 추천, 시상식 제정위원회의 자료수집 등을 통해 전문성과 사회공헌도를 평가하여 선정하여 수상하였다.

 역대 수상자는 국회의원 홍문표, 김을동, 조경태, 천정배의원, 서상목장관 이재식이사장, 김구이사장 등이며, 이번 제5회 수상자는 국회의원 백승주, 박용진, 김성태의원과 백군기용인시장, 구충곤화순군수 등 각 분야의 훌륭한 인재들이 수상하였으며, 로드랜드대학교 이사장 정가진박사는 재외동포교육경영부문으로 아들(정직한)이 대신하여 수상하였다.

 http://www.ewomankorea.co.kr/news/articleView.html…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