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장기렌트카 선수금과 보증금의 차이점 바로알기

2019.01.30

장기렌트카를 구입하려고 할 때 꼭 알아야 하는 개념이 있어요. 바로 장기렌트카 선수금 보증금은 가격과 밀접한 내용이라 잘 알고 있어야 해요. 장기렌트카 선수금과 보증금의 차이가 무엇인지, 렌트카를 구입할 때 유의해야할 점을 자세히 알아볼게요.




광고에서는 업계 최저 가격 또는 최고조건이라는 문구를 쉽게 볼 수 있어요. 하지만 간과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그것은 특정조건이 있다는 것이죠.


광고 특성상 장점을 크게 어필하고 단점은 잘 설명하지 않아요. 그래서 소비자는 현명해야하죠. 장기렌트카 선수금 보증금의 개념을 잘 알아야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이것에 따라 월 렌탈료가 달라져요.


보증금은 계약자가 계약때 지불했다가 계약만료 후 돌려 받는 것이에요. 선수금은 계약 때 미리 내고 나중에 돌려 받을 수 없는 돈이죠. 하지만 선수금을 내면 선수금만큼 월 렌트료가 줄어들어요.




표를 보시면 선수금 30%와 보증금 30%를 비교한 것이에요. 선수금은 미리 30%를 낸 것이고 보증금은 나중에 돌려받게 되는 것이니 선수금쪽이 렌트료가 더 저렴해지죠. 보통 광고에서는 선수금이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야 렌트료가 떨어지죠. 이런 싼가격이 소비자에게 렌트료가 싸다는 인식을 심어주게 되니까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도 마찬가지인데요. 특가라고 해서 이상하게 다른곳보다 지나치게 월 렌트료가 책정이 되어 있는 경우는 선수금 30~40%가 책정 되어 있다보 보시면 되요. 이런 비용 부분에 차이가 나기 때문에 선수금, 보증금을 확인해야 하죠.


비용이 선수금 다음으로 보증금, 그리고 무보증금 이런 순으로 렌탈 비용이 올라가겠죠? 보통 렌트카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은 보통 초기 비용이 부담스러워 보증금없이 진행하는 경우도 많아요. 보증금을 10~30% 수준까지 지불하면 은행 이자만큼 월 렌탈료가 저렴해지죠. 장기렌트카 보증금도 부담스럽다면 보증금 없이 진행할 수 있어요. 이럴 때는 보증보험에 가입해서 일정 수수료를 내면 되요.



이 세 가지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는 소비자의 상황에 따라 다르겠죠.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이 있는데요. 계약 종료 후 차량을 인수하려고 하는 분들은 이 세 방법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도 꼭 확인해보아야 해요.


렌트카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렌트카를 구입하는 경로가 홈쇼핑, 단일 브랜드업체, 금융업체, 가격비교사이트 등 다양해졌어요. 이 곳 중 가장 괜찮은 곳이 바로 가격비교사이트죠. 자동차보험도 여러 업체를 비교할 수 있는 다이렉트가격비교사이트를 활요하는 것처럼 장기렌트도 마찬가지에요.



특정한 업체보다 여러 업체를 비교해 볼 수 있어요. 가격도 중요하지만 서비스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니까요. 가격비교 사이트 업체도 많아서 좋은 곳을 찾자면 발품을 팔 수밖에 없어요. 최소 2곳 이상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상담 받아볼 것을 추천해드려요. 시간이 부족한 분을 위해서 추천해 드린다면 아래 업체를 소개해 드릴게요.


장기렌터카 가격비교사이트 클릭


잘 활용해보시구요. 장기렌트카 선수금 보증금 차이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태그
0 /3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