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3년에 1억 모으기 단점

2019.01.24




돈을 운용할 수 있는 자금이 많이 있어도 상품에 대해 자세히 몰라서 재무 계획을 제대로 수립할 줄 몰라서 재테크를 잘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누구나 알 수 있는 내용들은 배제하고 실질적으로 도움 될 수 있는 3년에 1억 모으기 방법과 단점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첫째로 은행 예적금 금리를 자세히 살펴보아야 해요. 예금의 경우 1금융권보다 2금융권 금리가 더 높죠. 2금융권하면 저축은행, 신협, 새마을금고 등을 말하는데요. 2금융권은 지역에 따라서 금리가 달라져요.


1금융권은 우리, 하나 국민은행 등의 정기예금 금리는 보통 1%를 조금 넘어요. 2금융권 중 가장 높은 금리대를 살펴보면 아래 표에서 볼 수 있어요. 지역에 따라 1% 정도까지 편차가 나서 평균적으로는 2% 정도로 보면 돼요.



실질적으로 천만원을 예금해 놓는다면 2% 금리일 경우 세후이자가 17만원 정도가 되죠. 보통 재테크로 의미가 있으려면 작년 물가 상승률을 고려해서 4~5% 수준 정도가 되어야 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죠. 3년에 1억 모으기를 하기엔 정기예금의 금리로는 아쉬워요.


정기적금을 살펴보면 수익을 높이기 위해 최소 한달 100만원 정도 적금을 하는게 좋아요. 그래야 이자가 어느 정도 나오기는 1.4~1.9% 정도가 되죠. 만약 1.9% 금리 매달 100만원씩 1년 적금을 하면 10만원의 이자가 생기죠.



사실 3년에 1억 모으기를 하려면 다양한 재테크 금융 상품들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해요. 예를 들어 RP는 환매조건부채권이에요. 증권사에서 국공채에 투자해서 이자를 주는 단기금융상품에 투자해 수익을 내요. 정부가 발행하는 채권에 투자하기 때문에 안전하죠. 



중장기 투자를 원한다면 리츠펀드

리츠펀드는 꾸준하면서 안전한 수익을 낼 수 있어요. 리츠는 부동산임대펀드로 부동산을 사서 임대를 주어 수익을 내는 펀드죠.



국내 부동산 펀드도 꾸준히 오르긴 했지만 요즘은 2020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부동산 펀드의 장기 상승세를 전망하고 있죠. 증권사에서 일본 리츠 재간접 펀드는 최근 1년 동안 수익률 11.65%를 기록했어요.


이처럼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재테크 상품을 찾느냐에 따라 상품에 대한 이자 수익은 천차만별이에요. 그러나 이러한 상품을 매번 찾으며 수익률과 리스크를 파악하는 것이 복잡하고 번거롭죠. 그래서 요즘은 무료재무센터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을 선택하죠.


은행이나 증권사는 직원실적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자사상품을 권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상담이 어려워요. 재무센터를 이용하면 금융전문가가 각 금융상품의 장단점을 비교해서 나의 상황에 맞게 3년에 1억 모으기에 성공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재테크 방향을 잡아주죠.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상담받을 수 있어요. 전문성과 설계 수준이 달라 무료라는 생각을 하기 어려워요. 그만큼 평가와 만족도가 높은 곳이에요. 재테크를 제대로 해보려면 무엇보다 자신의 재정 상황과 미래 계획을 바탕으로 분석을 받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게 중요해요.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으니 부담없이 신청해서 도움 받길바래요.



나에게 맞는 재테크 상품 무료상담받기클릭하기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