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복리효과를 볼 수 있는 포트폴리오 만들기

2019.07.16




워렌 버핏은 복리를 강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새로운 대륙을 발견해서 생기는 수입은 복리효과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할 정도로 장기 투자에 대한 복리 수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어야 하고 위험에 대비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있죠시장의 흐름이나 타이밍의 기회를 보는 것보다 행동에 대해서는 좋은 평가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급작스러운 일들이 생기기도 하고적지 않은 돈이 필요한 것이 현실입니다이런 자금을 모으기 위해서는 재무 계획이 필요하죠적정 수준의 자금 흐름을 형성하려면 복리효과를 볼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정적인 투자와 위험투자 두 가지로 분산되어 있습니다보통은 누구도 돈을 잃고 싶어하지 않아서 위기라고 말하는 요즘 같이 불안한 상황에서는 발을 빼기 마련입니다하지만 워렌 버핏은 시장의 흐름이 불안정성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적기라고 합니다.


적정 수준의 자금이 있다면 이자가 이자를 불려주는 복리효과를 볼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적정 수준의 자금이라고 한 이유는 자산이라고 불릴 정도의 수준이 아니라면 복리가 붙은 상품도 없는 데다 복리가 있다고 하더라도 금액이 너무 적어서 그 효과를 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복리는 투자 기간이 길어질수록 원리금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위력을 발휘하게 됩니다그래서 복리효과를 볼 수 있기 위해서는 적정 수준의 자금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럼 어떻게 복리의 효과를 노릴 수 있을까요다양한 금융 상품을 알아보기 전에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서는 투자의 분배를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위험투자 비율과 안전투자 비율을 정해두어야 하죠.

  

안전을 위해 충분한 자금이 형성되어 있다면 복리를 노려서 오래도록 자금을 묶어둘 수도 있습니다하지만 보통의 경우에는 생각하기 어려운 포트폴리오죠저축만 생각한다면 목표로 하는 수위의 자금을 만들기 위해서는 꽤 많은 시간이 필요로 합니다.

  

처음부터 차근히 시작하는 경우라면 분산투자를 위해 수시 입출금 할 수 있는 CMA 통장을 만드는 것부터 하는 것이 좋습니다. CMA 통장은 종합자산관리계좌로 하루마다 이자가 발생하는 통장으로 자유입출금 통장이죠보통 월급통장으로 사용합니다금융사마다 CMA의 조건이 다르니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유안타 CMA로 체크카드와 같이 사용할 경우 5% 이자를 주고 있습니다평균 잔고가 1,000만 원이라면 50만 원 수익이 생기게 됩니다

  

RP는 환매조건부채권입니다증권사에서 국공채에 투자해서 이자를 주는 단기금융상품에 투자해 수익을 냅니다정부가 발행하는 채권에 투자하기 때문에 안전하죠

  

리츠펀드는 꾸준하면서 안전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리츠는 부동산 임대 펀드로 부동산을 사서 임대를 주어 수익을 내는 펀드입니다.

 

 

국내 부동산 펀드도 꾸준히 오르긴 했지만 요즘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부동산 펀드의 장기 상승세를 전망하고 있습니다증권사에서 일본 리츠 재간접 펀드는 최근 1년 동안 수익률 11.65%를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위해서는 관심을 가지고 상품을 찾느냐에 따라 상품에 대한 이자 수익은 천차만별입니다그러나 이러한 상품을 매번 찾으며 수익률과 리스크를 파악하는 것이 복잡하고 번거롭죠그래서 요즘은 무료 재무 센터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을 선택하죠.

  

은행이나 증권사는 직원 실적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자사 상품을 권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상담이 어렵습니다아래 재무 센터를 이용하면 금융전문가가 각 금융상품의 장단점을 비교해서 나의 상황에 맞게 복리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포트폴리오로 방향을 잡아줍니다.

  

복리효과를 볼 수 있는 포트폴리오 만들기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전문성과 설계 수준이 달라 무료라는 생각을 하기 어렵습니다그만큼 평가와 만족도가 높죠재무상태를 제대로 확인해보려면 무엇보다 자신의 재정 상황과 미래 계획을 바탕으로 분석을 받고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부담 없이 신청해서 집중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기 바랍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