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dorelim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8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하나는 잃었지만 세 개를 얻었다】

2021.07.11

【하나는 잃었지만 세 개를 얻었다】


2016년 프랑스 최고 음악대학 ‘에꼴 노르말 드 뮤지끄’ 회의실에서 긴급회의가 열렸습니다. 만 18세 이상만 입학할 수 있는 학칙을 13세의 한 소년 때문에 바꾸느냐를 결정하는 중대한 회의였습니다. 48시간의 논의 끝에 13세 소년의 입학이 결정되었는데 놀라운 사실은 그 주인공이 대한민국의 영재인 김두민이었던 것입니다. 


그는 여느 아이들과 다르게 한 손씩 연습을 마치고서야 양손으로 건반을 쳤습니다. 건반을 천으로 가려놓고 오직 손끝의 감각을 사용해서 건반을 익힌 후 천을 걷어 완벽한 선율을 그려내곤 했습니다. 사실 김두민은 태어나서 얼마 후 선천성 백내장이라는 판정을 받아서 시력을 잃어버리는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 생후 7개월부터 백내장 수술을 시작하여 무려 다섯 번이나 수술을 받았지만 왼쪽 눈의 시력은 되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피나는 노력과 함께 노력과 재능의 열정을 보였는데 그 배후에는 아들의 시련에도 불구하고 주저앉지 않았던 부모님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음악에 대해 잘 알지는 못했지만 아들의 뒷바라지를 위해서 온갖 정성을 쏟아 부었습니다. 아들의 신체적인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할 수 있다는 자신을 가질 수 있도록 그를 양육했습니다. 이처럼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준 부모님의 교육이 아들의 가장 약한 감각까지도 깨어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던 것입니다. 


희망은 눈으로 보는 것만이 아니며 꿈은 말로만 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가능성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주어지지만 이의 실현은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허락됩니다. 김두민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눈이 안 보이지만 청각이랑 촉각이 예민해요. 하나는 잃었지만 세 가지를 얻었다고 생각해요.” 스티븐 코비가 말했던 것처럼 노력한다고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모두 노력을 했다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에게는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가능성을 향해 열정을 다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