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취업이민신청은 지금이 최적의 시기다

2021.10.18

미국영주권 언제 신청하면 좋을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지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미국영주권을 신청해야 하는 분들 중에 “나는 영주권을 늦게 천천히 받고 싶습니다.”라고 말씀하시는 분은 없을 겁니다. 


저는 약 17년동안 이민업무를 하면서 예전에는 6년 정도 걸리던 미국취업이민의 영주권 수속 기간이 현재 1년 반에서 2년정도 걸리고 있기에 지금이 가장 최적의 미국취업이민 신청기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몇가지 근거들이 뒷받침 해 주고 있는데 첫째, 바이든 정부의 포괄이민정책각국의 영사들도 민주당 바이든 정부의 라인으로 교체가 되고 있기에 포괄적이민정책을 통해 미국이민비자, 미국비이민비자의 진행 속도나 승인율이 트럼트 정부 시대보다는 높아질 것입니다.

둘째, 2021년 10월 영주권 문호에서 취업이민 3순위는 여전히 오픈 상태입니다. 오픈 상태라는 것은 각 단계에서 승인받은 서류들이 지체없이 다음 진행으로 넘어간다는 것인데 현재 광고가 끝난 비숙련취업이민이라면 한국 대사관 진행은 1년반 정도면 인터뷰가능, 미국내 진행은 1년 반정도면 영주권 취득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셋째, 비숙련취업이민에서 가장 까다로운 단계가 노동허가서입니다. 이 서류는 접수 후 승인까지 6개월정도 걸리는데 감사가 나올 경우 4개월이 늘어나게 됩니다. 


얼마전까지 노동허가서 접수 후 승인의 기간이 들쑥날쑥 이었고 감사가 나올 경우 1년정도 걸리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주어진 시간의 틀안에서 승인이 이루어지고 있기에 전체적인 수속 기간을 더 정확히 예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티아이에스코리아에서는 11월에 비숙련간병인취업이민 노동허가서 접수 시작합니다. 특별히 빠른 수속을 원하시는 분들은 문의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비숙련 취업이민 전화 문의 : 213-245-8423

이메일 문의 : info@tisvisa.com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