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식
북한은 29일 밤 10시10분께 남북 고위급회담 북측 단장 명의 통지문을 통해 '금강산 문화 공연등 합의된 행사를 취소하지 않을 수 없다'는 통지를 받았다고 통일부가 전하였는데 남북은 지난 17일,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전 금강산에서 합동문화공연을 개최하기로 합의하였으며 이에 따라 남측 선발대가 금강산 지구 등을 둘러보았고 시설들도 점검하였다.

이 과정에서 발전기을 가동해야 하는 문제가 제기되었고 금강산 공연장에 필요한 경유 1만리터 직접 가져가기로 잠정적 결정하였으나 이것이 유엔제제 안에 위반되는지에 대해 관련 당국에 알아보는 중 '공연취소한다'는 일방적 통보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관련하여 남측 당국이 무슨 이유인지 다방면으로 알아보고 있으나 북한의 갑작스런 취소 통보로 없던 일이 될 가능성이 커지게 되었다. 그러나 사실 금강산 문화회관은 과거 현대아산의 자본으로 지어진 건물이라 엄격히 말하면 남측의 자산이라 할 수 있어 남한 측의 자산에 남측이 경유를 가져가 가동해도 별 문제없는 그러한 안건으로 보이지만 남측은 혹시나 뒷일을 염려하여 안전하게 진행하려 하였다.

그러나 역지사지라는 말처럼 입장을 바꿔 생각해보면 북측으로선 다소 불쾌 하였을 수도있는 것이 자신들은 그 거대한 미제와 맞짱 불사하는 마당에 그까짓 경유 1만여 리터 반입하는 것 까지 보고를 한다는 점에서 역겨웠을 수도 있다는 의견도 나온다는 말이다.

하여간 해외의 안전한 지역에서 애국 앞세워 국민혈세 갈취하며 뜨끈한 아랫목에 앉아 선제타격 논하는 자들에겐 희소식이라 할 수 있겠따.

2018-01-29 09:05:03

-------------------------------------------

► 이 글에 대한 독자들의 의견


2 dakshang [ 2018-01-29 11:08:32 ]
애국앞세워 국민 혈세 갈취한자들이 누구인지 국회차원의 전수조사를 통하여 드러나리라 봅니다. Submit

1 alexander [ 2018-01-29 11:02:39 ]
문재인은 하루속히 김정은에게 금강산 공연취소의 책임은 전적으로
남측에 있다고 석고대죄 하고 다시 제개 하자고 통보해야 합니다.
돈 한보따리 들고 비밀리에 접촉해서 사과하면 김정은의 마음도
녹을것입니다.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열린마당톡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