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정치학

만두 누구나 좋아 하는 만두, 김치만두 부추만두 군만두 교자 만두 등등 약 500여가지나 된다고 하지만 그냥 주머니 사정이 허락하면 손 가는대로 "신선하고 깨끗한 만두"하나 골라 아사히 맥주 또는 월계관 사케와 함께 즐기면 끝. 

  

만두 관련 자료.

2008년 2월, 해빙 무드에 젖어들던 중국과 일본의 외교관계가 살충제용 메타미도포스가 검출된 중국산 냉동만두사건으로 인해 균열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일본에서는 3개의 중국산 포장 만두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한인신문 2월 5일자 보도)된 이후 지난 9일 또다시 중국산 만두 4포의 외부 포장지에서 살충제 성분인 독성 물질이 검출됐다. 중국 당국은 이번 사태가 올림픽 식품안전문제로 비화하자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중국산 농약만두사건은 지난 10일 셰쉬런(謝旭人) 중국 재정부장이 환율 논의를 위해 누카가 후쿠시로(額賀福志郞) 일본 재무상을 만난 고위층 회담에서도 본 안건을 제치고 주요 화제로 다뤄졌다. 이는 일본이 환율보다 농약만두문제를 시급한 현안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하는 동시에 최근 일본에서 발생한 중국산 ‘농약만두’사건이 양국 외교관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반영하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출처: 한인신문 

  

요즘은 한국산 만두도 맛나고 좋지만 일제 군 만두는 그 방면 부동의 선점자리. 하여간 일제 식품은 우선 '깨끗하고 신선하다'는 느낌의 이미지가 있어 가끔씩 즐긴다. 

  

글로벌 시대 극단적으로 반일 할 이유 없다. 

  

작금의 反일 무드는 문의 더러운 대가리 "反해양/ 親대륙" 옹졸한 정치의 발로일 뿐이다.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정치·이슈톡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