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만료된 한국여권 갱신하기! 5분안에 준비완료!

곧 만료된 여권을 한국에서 갱신하는 방법을 영상에 담았습니다. 겨울에 여행을 계획했는데 여권이 만료되어서 여권을 갱신하는 김에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영상을 찍어봤어요! 

주 로스엔젤레스 총영사관을 기준으로 만들었지만 다른 주에서도 과정은 비슷할거에요. 

사진을 당연히 찍어가야 한다고 생각했으나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영사관에서도 무료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역시 대한민국의 시스템 구축속도와 편리함은 최고입니다!

Sarah in LA 가 드리는 TIP 

  1. 업무시간 확인하기: 미국공휴일과 한국국경일 확인하기! 오후 4시 전에 가기! 오후 12-2시는 피하기!
  2. 주차: 주로스앤젤레스 영사관은 바로 옆에 주차장 Validation 이용 가능
  3. 사진촬영: 여권갱신을 위한 사진촬영은 공관내 무료로 가능! (한예슬 여권사진 기대하시면 안되요!)
  4. 서류준비: 복사기&프린터 이용가능! 수수료: 현금준비
  5. 여권: 구여권은 구멍 뚫어서 돌려줍니다. 해외여행을 구여권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그 여권 보여주시거나, 항공사에 전화하셔서 여권번호 바꾸시면 되요!


좋아요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오늘의 일상톡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