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위안부 망구


미디어워치 아티클 

등록 2018.04.14 17:05:06


이용수(李容洙)는 조선인 출신 일본군 위안부들 중에서도 가히 ‘아이콘’으로 통하는 인사다. 


일본군 위안부들 중 생존자는 수십 여명이지만 주류 언론들이 조명해줬던 이들은 주로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이하 ‘정대협’)와 함께하는 너댓 명으로 제한되어 있다. 이 씨는 그런 이들중에서도 윤미향 정대협 상임대표의 파트너로서 가장 활발하게 대외활동을 펼쳐온 ‘대표’ 격이다.


하지만, 이용수가 과연 우리 국민들이 일반적으로 이해하고 있는 바로 그 ‘일본군 위안부’가 맞는지에 대해서, 사정을 잘 아는 네티즌들은 오래전부터 비판적 의문을 제기해 왔었던 실정이다. 좌익 백과사전인 ‘나무위키’ 유저들을 비롯, 여러 온라인 논객들의 거듭된 합리적 비판에도 주류 언론들은 지난 십수년 동안 이 씨의 문제를 모른 체 하기에만 급급했다.


무엇보다도 이 씨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핵심인 일본군에 의한 강제연행 문제와 관련, 그 증언이 여러 차례 바뀌었던 전력이 있다. 더구나 이 씨가 다른 단체도 아닌 ‘종북(從北)’ 단체인 정대협과 함께 각종 이념활동, 정치활동을 이어왔던 문제도 간단하게 볼 수 없는 문제다. 


미디어워치의 취재 결과, 이용수의 나이, 결혼, 직업 등 아예 기본 정체가 의심스러운 정황도 한두 가지가 아님도 확인됐다.

https://mediawatch.kr/news/article.html?no=253196

-------------------------------


위안부 출신 이용수라 하는 망구 여자. 그 망구 여자가 수요 집회 다시 참석한다는 소식이다. “수요 집회 절대 참석 하지 않는다.” 입에 침도 마르지 않은 딱 한달 째. 객관적으로 볼 때 이 망구는 누군가의 사주를 받고 있을 것이며 가짜임이 거의 확실하다는 정황들이 너무나 많다. '위안부-소녀상 처참한 상황이다'. 여.야 할 것 없이 많이 도 뜯어 먹었을 것 같으매 '5.18'이 형식은 다르나 거의 같은 수준. 하긴, 이런들 저런들 '먹튀 제일주의 정치판'이니 할 말이 없긴 하다 만...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정치·이슈톡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