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법] 리베이트 많이 받으면 무조건 이득일까요? (심플하게 사는 게 진짜 똑똑한 이유)
1. 리베이트보다 중요한 건 최종 가격입니다. 보통 리베이트 혜택이 큰 경우, 그 조건으로 이자율(APR)이 조금 높게 적용되거나, 여러 가지 추가 옵션(Add-ons)이 포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겉으로는 수천 불을 할인 받았지만, 할부 기간 동안 내야 하는 총이자 비용이나 월 페이먼트를 따져보면 결과적으로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앞의 리베이트 금액보다는, 그래서 이자 포함 총 얼마를 내는가?를 꼼꼼히 따져보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2. 레몬법 환불 시, 심플한 계약이 유리합니다. 레몬법 전문 입장에서 볼 때, 가장 이상적인 계약은 "복잡한 조건 없이, 차량 가격 자체를 낮게 네고(Negotiation)해서 산 경우입니다. 레몬법의 보상 원칙은 "소비자가 실제로 주머니에서 낸 돈"을 돌려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중요한건 리베이트를 많이 받은 경우는 제조사가 지원한 돈이므로, 나중에 환불받을 때 보상금 산정에서 제외됩니다. 저금리 & 낮은 차 값으로 산 경우는 내가 낸 원금과 이자는 모두 내 돈입니다. 따라서 레몬법 적용 시 내가 지불한 이자 비용까지 온전히 다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즉, 혹시 모를 차량 결함 문제까지 고려한다면, 리베이트보다는 최대한 낮은 차 값과 저금리를 선택하는 것이 보상 측면에서 훨씬 유리하고 깔끔합니다.
3. "Less is More" (단순한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복잡한 옵션과 리베이트 조건이 얽힌 계약서보다는, 군더더기 없이 심플하게 가격을 낮춘 계약이 소비자에게 장기적으로 더 이득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현명한 구매가 나중에 내 권리를 지킵니다." 복잡한 자동차 구매 계약, 혹은 자꾸 속을 썩이는 내 차의 보상 문제가 고민이신가요? 저희 사무실로 계약서와 수리기록을 보내주세요. 여러분에게 가장 유리한 방향으로 명쾌하게 리뷰해 드리겠습니다.
Disclaimer: 이 글은 일반 정보 제공을 위한 것이며, 법률 자문이 아닙니다. 개별 사건은 반드시 변호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Authority Resource: Federal Trade Commission (FTC): Understanding Vehicle Financing (소비자를 위한 자동차 할부 및 리베이트 이해 가이드) https://consumer.ftc.gov/articles/financing-or-leasing-car
California Department of Consumer Affairs (DCA): Lemon Law Buyback Calculation (레몬법 환불 금액 산정 방식) https://www.dca.ca.gov/acp/pdf_files/englemn.pdf
레몬법 소송 하는데 드는 소비자 비용은 $0이며, 신용기록 및 이민기록에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Law Office of Misoo Choi, APC
3435 Wilshire Blvd. 27th Floor,
Los Angeles, CA 90010
323-496-2574
mchoi@mschoilaw.com
http://www.mschoilaw.com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Ktown스토리
케이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