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는 코메리칸의 영웅
니콜라스 이 경찰관!
그대는 우리 Korean-American 의 영원한 영웅으로 길이 남을 것입네다.
허허허~~~
=自由鬪士=





LA 치안에 바친 노고 영원히 기억합니다
경찰재단, 순직 니콜라스 이 경관에‘퍼플 하트’훈장 수여

입력일자: 2015-10-02 (금)
지난해 3월 순찰임무 수행 도중 대형 트럭과의 충돌사고로 순직한 LA 경찰국(LAPD) 소속 고 니콜라스 이(한국명 이정원) 경관이 ‘퍼플 하트’ 훈장을 사후 받았다.

1일 LA 경찰재단(LAPF)이 주최한 ‘어버브 앤 비욘드’(Above & Beyond) 시상식이 할리웃 돌비극장에서 에릭 가세티 LA시장, 찰리 벡 LAPD 국장 등 시정부 리더들과 200여명의 경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서 고 니콜라스 이 경관을 포함해 지난해 순직한 3명의 경관 등 모두 25명에게 훈장이 수여됐다.

훈장은 공무집행 도중 위험을 무릅쓰고 시민의 안전을 지킨 경관에게 주는 훈장인 ‘용맹의 메달’(Medal of Valor)과 임무수행 중 부상을 당하거나 순직한 경관을 위한 훈장인 ‘퍼플 하트’(Purple Heart)로 나뉘어 수여됐는데 니콜라스 이 경관에게는 퍼플 하트 훈장이 유가족인 아버지 이흥재씨와 부인 캐시 이씨에게 전달됐다.

아버지 이흥재씨는 이날 “사랑하는 아들을 잃어서 굉장히 슬프고 여전히 괴롭지만 나라에서 또 아들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와서 아들을 기억해 주고 훈장도 주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씨는 이어 “에릭 가세티 시장이 휴대전화 번호를 주면서 무슨 일이 생기면 도와줄 테니 연락하라고 말해 주는 등 형식적인 아닌 진심을 담아 위로해 주고 배려를 해줘 감사함을 느끼고 있다”며 “찰리 벡 경찰국장도 힘이 되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LAPD에서 훈련교관으로 근무했던 16년 경력의 베테런이던 고 니콜라스 이 경관은 지난해 3월 교육생인 신입 여성경관과 함께 순찰차를 타고 할리웃힐스와 베벌리힐스 경계 지역인 로버트 레인과 로마비스타 드라이브 주택가 도로를 따라가던 중 반대차선에서 언덕을 내려오던 쓰레기 수거용 대형 덤프트럭이 중심을 잃고 돌진해 순찰차를 운전하던 이 경관은 현장에서 숨졌다. LAPD 소속 한인 경관이 근무 도중 순직한 것은 이 경관이 처음이다.


<박주연 기자>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열린마당톡 의 다른 글

사진으로 보는 K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