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iminlawyer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8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법률

폼 I-9 감사,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2018.07.23

식당이나 봉제업소같은 스몰 비즈니스에서 직원을 채용할 때, 반드시 해야 할 일의 하나는 폼 I-9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폼 I-9을 작성 보관할 때는, 채용 직원의 체류신분을 확인하고  체류신분 관련서류도 복사해 놓아야  합니다. 시민권자라도 관련 서류 복사 보관이 필수적입니다.  귀찮다는 이유로, 혹은 너무 바쁘다는 이유로 이 폼 I-9 파일을 방치하기에는 이 파일이 너무나 중요합니다.

ICE가 폼 I-9 감사를 할 때는 반드시 3일 통지서 (3 day notice)를 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Form I-9 3 day notice를 주지 않고, 감사를 하겠다고 하면 이 통지서를 달라고 해야 합니다. 이 통지서를 꼼꼼이 읽어보고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관련 규정에 어긋나지 않은 범위에서 기입 사항이 누락된 폼 I-9을 수정해야 합니다. 폼 I-9 감사를 하는 ICE 직원이 아무리 친절해도, 감사를 받고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ICE 직원이 회사 종업원도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해도, 허용하지 마십시오. ICE 직원이 검사를 하는 장소에는 회사 종업원들이 가능하면 얼씬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용주가 폼 I-9을 고의적으로 작성하지 않거나 불법 체류자를 고용할 경우, 심하면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벌금은 업주의 위반 정도에 따라서 건당 110달러에서 10,000달러입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