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

Regional Center 투자는 Regional Center에 하는 것이 아니다.

2018.07.21
  • 간접 고용창출도 인정되는 EB-5 Regional Center는 예외없이 투자자의 돈을 받는 회사와 실제 그 투자금을 받아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가 다른  2원적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투자가의 돈을 받는 회사는 Regional Center 자체이거나 여기에 연계된  the new commercial enterprise (NCE) 입니다. 그 돈으로 비즈니스를 하는 회사는 
    the job-creating enterprise (JCE)라고 하지요.  EB-5 투자자는 NCE에 돈을 투자하고, NCE이름으로 영주권을 진행합니다. EB-5 투자자를 모으는 것은  NCE의 몫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 돈을 갖고 비즈니스를 하고 EB-5 영주권 승인에 필요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JCE 입니다. NCE가 자신이 100% 지분을 갖고 있는 JCE에 EB-5 투자자의 돈을 꾸어 주는 구조입니다.  NCE가 100% 자회사인 JCE에  투자하는 구조를 갖출 때도 있습니다. JCE가 비즈니스를 제대로 해서, 일자리를 직간접적으로 창출해야 EB-5 투자자가 투자 목적이었던 영주권도 받을 수 있고, 투자금도 잃지 않을 수 있으므로,일반적으로  말해 JCE를 NCE 운영자와 관련 비즈니스 노하우가 있는 전문 비즈니스맨이 운영할 때, 투자가 더 안정적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