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가상화폐 (4) 개미들의 채굴은 희망이 있나요?

2017.11.27

결론적으로 말하면 개개인이 가상화폐를 컴퓨터 채굴해서 돈을 벌기는 거의 불가능 합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2100만 개가 전체양이기때문에 몇년안에 모든 코인이 다 없어진다고 합니다.  남은 코인을 캐려면 엄청나게 어려운 수학공식을 풀어야 코인의 획득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제 채굴pool을 모아서 집단 채굴이 열풍입니다.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에 비해서는 개인 채굴의 가능성이 있다고 말할수있지만 이역시 집에서 채굴한다면 전기세도 못내게된다고 합니다. 
특히 채굴 전용 컴퓨터의 경우 고성능 GPU를 이용해서 높은 hash rate로 채굴이 가능하지만 일반 컴퓨터는 hash rate가 너무 낮아서  몇달 채굴해도 1불 벌기도 힘들게 되어있습니다.





한번 알아보려고 채굴을 시도할수는 있지만 개인 채굴로 돈을 벌기는 힘들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상화폐 연재하고일반 PC로  일주일정도 채굴한 결과입니다.  0.00000001BTC ㅎㅎㅎㅎㅎ


어제 한국서 터진 박정운의 2000억 이더리움 사기 사건은 바로 이점을 노린 사기였습니다. 

대규모 채굴기를 가졌다고 홍보하고 채굴기에 투자하게 하면 수익금을 가상화폐로 준다는 단순한 사기였습니다. 


문제는 오늘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의 상승세가 파죽지세라서 너무 나두 거래소를 통해서 가상화폐를 사려하여서 붐이 조성이 되고 있습니다.


다음번에는 코인을 거래하는 거래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0 /3000자